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통해 중고차 사업 본격화

뉴스 제공
SK네트웍스 코스피 001740
2008-06-09 09:46
서울--(뉴스와이어)--SK네트웍스(대표: 정만원)는 자동차종합서비스 브랜드인 스피드 메이트를 통해 2년간의 테스트와 준비과정을 거쳐 중고차사업 (사업명: 스피드메이트 중고차)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고객서비스의 혁신과 기존업체들과의 상생모델 정착을 통해 새로운 중고차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중고차 사업의 본격 진출 선언 시점에 맞춰 6월1일 부터 '세상이 놀랄 약속'이라는 컨셉으로 매체광고를 시행중이다.

SK네트웍스는 이와 함께 다양한 고객서비스 혁신 계획을 내놓았 는데 그 중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2년 4만Km 무상 품질보증' 서비스로, 이는 기존 국내업계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높은 수준의 보증서비스이며 신차 보증 프로그램과도 견줄 수 있는 실질적인 중고차 무상보증 서비스의 시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SK네트웍스 측은 "고객에게 공급하는 차량에 대한 엄격하고도 철저한 품질관리의 자신감과 약속을 담은 것"이라며 "모든 공급차량은 전문가에 의해 149가지 항목에 대한 정밀진단이 이루어지며, 보증차량 중 장비의 장착이 가능한 차량은 모두 보증기간 동안 고객이 현재 차량의 상태, 고장유무, 운전정보 등을 매일 알 수 있는 첨단 '원격진단서비스'를 받게 되고, 혹시 차량에 문제가 발생될 경우 긴급출동서비스(ERS)와 전국 600여개의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신속한 A/S를 제공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스피드메이트 중고차는 차량구입/판매 가격산정에 있어서도 전문 진단평가사의 차량진단 결과와 전국시세정보, 전문업체 정보, 스피드메이트 자체 가격산정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가장 합리적이고 투명한 가격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스피드메이트 매장은 A/S 뿐만 아니라, 중고차 관련 정보를 취득하고 컨설팅을 받는 고객접점으로 활용된다.

SK네트웍스는 스피드메이트 매장의 2천여 정비사들에 대한 중고차 컨설팅 역량 교육을 이미 상당부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정비사들이 '정비전문가'와 '중고차 컨설턴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토록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중고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피드메이트 매장 외에도 전국에 분포하고 있는 자체 중고차 매매센터와 온라인 사이트(www.speedmate.com), 콜센터(1600-2244) 등을 통해서도 중고차 상담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SK네트웍스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이 당장 없을 경우 구매예약을 하면 15일 이내에 후보차량들을 찾아 매입 전에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구매예약제도, ▲스피드메이트 매장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방식의 버추얼몰 (Virtual Mall) 구축, ▲업계 최저 금리수준의 리스 프로그램 지원, ▲중고차 구매시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카드 무상 제공 및 스피드메이트 멤버쉽 회원들에 대한 OK캐쉬백 10만 포인트 지급 등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의 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

백승한 스피드메이트 사업본부장은 "기존 중고차 매매업 종사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이 이만큼 성장해 왔다는 것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며 "지금 고객들은 국내 중고차 시장이 선진 유통시장으로 한 차원 더 도약하기를 바라고 있으며, 이에 SK네트웍스가 가진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존 시장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실물을 보지 않고도 중고차를 살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백승한 본부장은 또 "SK네트웍스는 중고차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기존 중고차 매매업체 및 관련 종사자분들과의 '상생'은 필수적이며, 중고차 사업의 최우선 원칙과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혀, 스피드메이트 중고차 사업 추진과정에서 중소업체 및 개인 매매업자들과 적극적으로 제휴해 나갈 것임을 시사했으며, '제휴 파트너 제도'와 같은 구체적인 상생모델의 검토를 이미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전국 규모의 표준화된 자동차정비 사업인 '스피드메이트'를 선보이며, 국내 정비서비스의 수준을 선진국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바 있는 SK네트웍스가 국내 1위 자동차서비스 브랜드로 성장한 '스피드메이트'를 기반으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고차 시장' 업그레이드 노력의 성공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networks.com

연락처

SK기업문화실 김주현 02-2121-0087 010-3129-41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