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사, 차의 본고장 일본 No. 1 혼합차 브랜드 ‘소켄비차’ 출시

뉴스 제공
한국코카콜라
2008-06-10 08:37
서울--(뉴스와이어)--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차의 본고장 일본의 1위 혼합차 브랜드인 ‘소켄비차’가 국내 출시되면서 웰빙트랜드로 급부상한 혼합차 시장의 대격돌이 예상된다.

코카-콜라사(www.cocacola.co.kr)는 10일 일본 1위 혼합차 브랜드* ‘소켄비차’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켄비차’는 웰빙트랜드로 물 대신 차를 마시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부응해 출시되는 제품으로, 맛은 물론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물처럼 마시는 상쾌하고 깔끔한 맛의 혼합차 이다. (* 2002~2007년 일본내 소매점 즉석음용팩혼합차 시장점유율 기준, 출처: INTAGE MBI)

1993년 일본 코카-콜라를 통해 첫선을 보인 이래 빠른 성장 속도로 혼합차 시장을 개척하며 트렌디한 일본 소비자들의 절대적 사랑을 받아왔으며, 특히 연속 6년째 일본 혼합차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해 차의 본고장 일본의 대표적인 혼합차 음료로 손꼽힌다. 시장 점유율 또한 72%를 자랑할 정도.

‘소켄비’는 상쾌함, 건강함, 아름다움을 의미하는데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여성들을 위해 몸에 좋다고 알려진 8가지 일본산 원재료(삼백초, 율무, 치커리, 발아현미, 어린보리잎, 보이차, 쌀, 보리)를 사용했다. 특히 구수한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을 고려해 어린 보리 잎을 사용함으로써 뒷맛이 깔끔하고 떫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손에 쥐거나 가방 속에 넣고 다니기 편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패키지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점 등이 특징이다. ‘소켄비차’ 용기 디자인은 이미 일본에서 지난 해 세계적인 패키지 디자인 상인 ‘펜타 어워즈(Penta Awards)’에서 동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무균충전(아셉틱) 시스템으로 생산해 소비자들이 차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국 코카-콜라의 ‘소켄비차’ 브랜드 매니저 최수정 차장은 “입맛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인들을 사로 잡은 소켄비차의 인기를 국내에서도 재현해 나가겠다”며 “ ‘소켄비차’ 브랜드의 국내 출시를 통해 트렌디한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건강, 아름다움을 가꾸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국내 혼합차 시장에서 코카-콜라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출시 배경을 말했다.

‘소켄비차’는 전국 편의점 및 슈퍼마켓, 할인점 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350ml PET는 1400원에, 1.5L PET은 2200원에 판매된다.(편의점 기준)

2008년 국내 차 음료 시장 규모는 3,100억 원으로 추정되며 최근 웰빙트랜드로 지난해 대비 43%의 높은 성장을 기록할 만큼 그 인기가 뜨겁다. 이런 차 음료 전쟁에 일본 혼합차 브랜드 부동의 1위인 ‘소켄비차’가 국내에 출시됨으로써 차 음료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kr

연락처

이목 커뮤니케이션즈 홍종태 부장 02-547-2771 019-288-8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