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 中 ‘AAA 브랜드기업’ 선정

성남--(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대표 조상호)의 중국 상하이법인과 베이징법인이 지난 5월 말 중국정부기관에서 선정하는 ‘AAA 브랜드기업’에 선정되었다고 6월 10일 밝혔다.

‘AAA 브랜드기업’은 중국이 정부차원에서 제정한 시상제도로, 최고의 기업을 선정하여 알림으로써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AAA브랜드는 정부기관인 ‘중국중경업제품품질보장센터(中国中经产品质量保障中心)’가 관장하며, 품질·서비스·신뢰 항목에 대한 전문가단체의 엄격한 심사는 물론 ‘상품 품질법’과 ‘소비자 권익법’까지 모두 ‘A’ 등급을 획득해야만 선정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AAA 브랜드기업’ 선정으로 상패, 상장과 함께 ‘국가 중점 보호 브랜드 제품’이라는 스티커를 제공받았으며, 현지 언론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소개되었다.

중국중경업제품품질보장센터에 따르면 중국전역의 ‘월병 업체’, ‘베이커리 원료 업체’ 및 ‘베이커리 업체’ 등을 통틀어 아우르는 ‘베이커리 부문’에서 선정된 올해 ‘AAA 브랜드기업’은 총 10개社로, 이중 외국브랜드는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

파리바게뜨 중국법인장 황희철 상무는 “한국 베이커리 업체로서는 최초로 ‘AAA 브랜드기업’에 선정된 것에 대해 무한한 자긍심을 느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황 상무는 이어 “중국 최우수 베이커리 브랜드 2연패와, 네티즌이 선정하는 ‘10대 브랜드’에 이어 ‘AAA 브랜드기업’까지 선정됨으로써 중국시장에서도 최고의 베이커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현지인들로 구성된 ‘소비자 평가단’ 운영과 2주 단위 신상품 출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4년 상하이 구베이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중국진출을 시작한 파리바게뜨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2005, 2006년 연속으로 중국 베이커리공회가 선정한 최우수 베이커리 ‘명성점’에 선정되었고, 2007년에는 중국 최대 음식평가 사이트 ‘베이커리&디저트 부문’에서 네티즌 선정 ‘중국 10대 인기 브랜드’에 선정되었다. 특히 베이징 양광상동점은 북경시 조양구로부터 ‘올림픽 기간 중 가 볼만한 점포’로 선정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상하이 19개점, 베이징 10개점, 텐진 2개점 등 중국 내 총 31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하이 엑스포가 열리는 2010년까지 점포 수를 500개로 늘려 나가는 계획을 갖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ris.co.kr

연락처

그레이프 PR 김종윤 02-508-19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