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KCTA 2008’서 닥시스 3.0·차세대 VOD 솔루션 전시

2008-06-11 09:44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가 11일부터 나흘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리는 ‘한국케이블TV방송 국제전시회(KCTA 2008)’서 닥시스(DOCSIS) 3.0 CMTS(케이블모뎀종단장치) 및 CM(케이블모뎀), 차세대 개방형 구조의 VOD 솔루션인 CDS(컨텐트 딜리버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타임 시프트 TV’, ‘3 스크린 TV’ 및 ‘XDV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시스코는 지난 5월 미국의 케이블방송 표준화 단체인 케이블랩스(Cablelabs)로부터 브론즈와 골드 레벨을 각각 인증받은 CMTS와 4채널 본딩 케이블모뎀으로 구성된 닥시스 3.0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는 150Mbps의 최대 하향 속도를 제공해 케이블 사업자들은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상/하향 4채널 본딩 모뎀으로 보다 다양한 서비스 상품 개발이 가능하다. 특히 하향 본딩의 경우 케이블랩스의 또 다른 표준 기술인 Modular CMTS 구조로 되어 있어 채널 수를 자유롭게 확장 가능하게 됨에 따라 비용절감과 투자비 보호가 가능해 진다.

한편 시스코는 경제성과 유연성을 갖춘 개방형 구조의 차세대 VOD 솔루션으로 시스코 컨텐트 딜리버리 시스템(Content Delivery System, 이하 CDS)을 제안했다.

CDS 솔루션은 네트워크 기반의 VOD 솔루션으로 디지털 케이블 TV와 인터넷 환경 모두에서 서비스가 가능해 TPS 또는 다양한 구성방식을 통해 최적화된 VO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의 아카넷TV에서 개발한 셋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국내환경에서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시스코는 동일한 CDS 솔루션을 통해 TWC를 비롯, 미국 MSO에 ‘실시간 다시 보기’ 서비스인 스타트오버(StartOver) 서비스를 이미 공급 중으로, 해당 CDS 솔루션은 현재 국내 MSO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디지털 가입자 확대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특히 한국의 아카넷TV에서 개발한 셋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스타트 오버 TV 솔루션을 시연, 국내 환경에도 바로 제공이 가능한 서비스임을 증명했다.

아울러 동일 CDS 솔루션을 기반으로 QPS 환경에서 TV, PC 및 휴대단말기를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Video 이어보기’가 가능한 ‘3 스크린 솔루션’을 전시했다.

시스코 코리아 통신사업본부 케이블사업지원팀 김성훈이사는 “시스코는 메트로(Metro)/WAN 에지 장치, LAN 스위치, 그리고 광대역 접속시장에 이르기까지 전 제품군에 걸쳐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으며, 이로써 최고의 엔드-투-엔드(end-to-end) 케이블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며 “이번 KCTA 전시 참여를 통해 시스코의 혁신적인 차세대 VOD 기술을 널리 선보임으로써 이러한 기술 혁신이 케이블TV 사업자들의 디지털 가입자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케이블TV 업계 내에서 시스코가 전략적인 파트너인 동시에 신뢰할 만한 조언자로서의 입지를 굳혀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시스코 장비는 시스코 시스템즈의 전액출자법인인 시스코 시스템즈 인터내셔널(Cisco Systems International BV)에 의해 제공되고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 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부장 3406-2247 박혜연 AE 3406-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