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딜러 대상 Best & Worst 고객 설문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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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랜드 코스피 035250
2004-04-01 00:00
서울--(뉴스와이어)--강원랜드(사장 김진모)가 개장1주년을 맞아 카지노에서 근무하는 딜러 46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고객 유형은 자기 컨트롤을 할 줄 아는 고객, 가장 기피하는 유형으로는 욕설·협박하는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딜러들이 선호하는 고객유형으로는 ▲게임을 즐길 줄 알며 자기 컨트롤을 할 줄 아는 고객(30.8%) ▲딜러 얼굴에 직접 담배연기를 내뿜지 않거나 바닥에 꽁초를 버리지 않는 등 흡연매너를 지켜주는 고객(29.5%), ▲딜러의 고충을 이해하고 격려를 아끼지 않는 고객(27.3%) 순으로 나타났으며, ▲딜러의 실수를 괜찮다며 이해해주는 아량이 넓은 고객이다.

또한, 딜러들이 꼽은 기피고객유형으로는 ▲고객이 게임에 졌을 때 심하게 욕설·협박하는 고객(42.1%), ▲재채기를 해 카드를 뒤집거나 너무 시끄럽게 해 고의적으로 딜러의 실수를 유발하는 고객(23%), ▲억지·고집을 부리는 고객(20.5%)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다른 손님의 권한이나 판단에 간섭하거나 강요하는 고객이나, 딜러 몰래 사이드 베팅을 하는 등 고객간 분쟁을 일으키는 고객, 더블 베팅하는 고객들도 딜러들이 기피하는 Worst 고객인 것으로 나타나 카지노 이용고객들의 게임매너가 여전히 미흡한 것으로 지적됐다.

강원랜드 개요
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근거로 설립된 강원랜드는 석탄 산업의 사양화로 낙후된 폐광지역의 경제를 진흥시켜 지역 간 균형 있는 발전과 폐광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 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17개의 카지노 가운데 유일하게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카지노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angwonl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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