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및 비문해자 정보화 백일장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은 6월 16일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여성결혼이민자와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2008 다문화가족 및 비문해자 정보화 백일장’을 개최한다.

2004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여성결혼이민자 참가인원을 예년보다 확대하여 여성결혼이민자에게 새로운 도전기회와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이민자는 ‘07년 기준 인구대비 2.2% 107만에 이르고 있으며 이중 결혼이민자는 14만 6천 5백명에 달한다.

여성결혼이민자의 가장 큰 어려움 중에 하나는 언어 소통에 대한 어려움이다. 특히 이러한 문제가 가족간 갈등, 자녀 양육문제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개선책으로 사회적 관심과 함께 문해교육의 확대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하겠다.

이번에 개최되는 ‘다문화가족 및 비문해자 정보화 백일장’은 여성결혼이민자 및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문해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국 175개 교육장 및 16개 지자체의 추천과 경시대회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부 행사에는 제시된 글제에 맞추어 PC로 글쓰기를 통해 치러지는 백일장이 진행되며, 2부 행사로는 백일장 참가자 및 가족과 함께하는 IT어울림 한마당이 진행된다.

이번 정보화 백일장을 통해 여성결혼이민자 및 성인 비문해자들이 문자해득의 즐거운 경험을 이야기하고 한마당 큰잔치를 통해서는 가슴에 남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ado.or.kr

연락처

평생정보화교육팀 조혜진 대리 02-3660-25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