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복합 문화예술 인터페이스 ‘송도디오아트센터(Songdo DIO Art Center)’ 개관

뉴스 제공
이탈치네마
2008-06-13 14:36
서울--(뉴스와이어)--문화예술의 만남과 소통을 지향하는 송도 디오아트센터(Songdo DIO Art Center(관장 정란기)가 오는 27일 개관한다.

디오아트센터는 순수 미술과 영화 및 미디어아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인터페이스를 지향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송도국제도시 인근에 자리한 디오아트센터는 2개의 메인 전시실과 제3전시실이라 칭하는 기존의 정형적인 구조를 탈피한 좁고 긴 공간으로 구성된 디오갤러리를 비롯하여 와인&이탈리안 레스토랑과 커피숍, 아트샵에 이르기까지 인천 지역으로는 드물게 다양한 문화공간을 한데 갖추고 있어서 문화예술 체험과 도심 속 휴식을 한번에 누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누구든지 언제라도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는 공간 구조가 디오아트센터의 큰 장점 중의 하나다.

디오미술관은 순수 미술뿐 아니라 영화, 사진을 포함한 미디어아트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현대 미술의 또 다른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새로운 문화예술 매개공간으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와인을 만날 수 있는 와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마리노(Marino)에서는 다양한 와인 관련 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천 지역의 와인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이탈리아 영화연구를 중심으로 한 영화연구소에서는 영화상영회를 비롯한 영화 관련 행사를 기획 중에 있다.

디오아트센터 정란기 관장은 국내에서 보기 힘든 이탈리아통으로,
이탈리아 영화를 연구하는 영화전공자라는 남다른 이력과 함께 짧지 않은 시간동안 키워온 예술적 열정이 이번 디오아트센터 설립의 배경이 됐다.

정란기 원장은 "인천 송도지역을 무대로 택한 것은 본격적인 글로벌시대를 열어갈 이곳에 대한 문화적 비전과 기대가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다"이라고 말했다.

디오아트센터의 정확한 위치와 이용 방법 등 보다 상세한 정보는 디오아트센터 홈페이지 www.dioartcenter.co (032-834-2233)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탈치네마 개요
이탈치네마는 이탈리아 영화를 중심으로 한국과 이탈리아간의 문화 교류 및 연구를 위해 설립되었다. 국내외 파트너 유치로 양국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하여 활성화와 소통을 추구한다.
연락처

디오아트 010-8737-0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