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강화시대, ‘정액제 콘텐츠 서비스’가 뜬다
정부가 지난 16일부터 대폭 강화된 저작권법 시행에 들어가면서,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는 ‘앞으로 콘텐츠를 어떻게 합법적으로 이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네티즌들의 논란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예전처럼 불법 복제 콘텐츠를 쓰려니 불안하고, 그렇다고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엔 비용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유료 콘텐츠를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주요 포털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액제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네티즌이 늘고 있다. 정액제 콘텐츠 서비스의 매력은 저렴한 비용으로 일정 기간 동안 마음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와 관련, 코리아닷컴(대표 손주원 www.korea.com) 관계자는 “우리가 제공하는 정액제 콘텐츠 서비스 ‘무한대존’의 경우, 정부의 개정 저작권법 시행 이후, 지금까지 가입자가 전월 대비 25%가량 증가하고 서비스 이용율도 증가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네티즌의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 최근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 ‘아이재미’를 새로 추가하는 등 서비스 강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리아닷컴 뿐 아니라 메가패스, 온세통신 샤크 등 주요 인터넷 업체는 최근 정액제 콘텐츠 서비스의 양과 질을 개선하고 각종 마케팅 이벤트를 펼치는 등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무한대존’은 월 5천원으로 100만원 상당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최신 영화 120 여편, 만화·애니메이션 350 여편, 성인 영화 50여편 등의 VOD와 무료 바이러스 백신 같은 유틸리티 프로그램, 2만 여건의 문서서식, 휴대폰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캐릭터와 벨소리 등이 주요 서비스이다.
특히, 코리아닷컴은 최근 0~7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한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 ‘아이재미’를 신설하는 등 ‘무한대존’서비스 고급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아이재미’는 0~7세의 유아 전문 서비스로서, 아리수미디어(대표 이건범, http://www.arisu.co.kr), 유니메이션코리아(대표 윤원석, http://www.eduree.com) 등 우수 교육 사이트의 콘텐츠를 구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타 포털의 어린이용 서비스가 콘텐츠 제공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샘플 형태의 맛보기 위주로 구성된 것에 반해, 코리아닷컴은 콘텐츠 일체를 직접 구입해 콘텐츠의 질을 대폭 높였다.
메가패스(대표 이용경 www.megapass.net)는 ‘메가존’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가존’은 3천원에 24시간 모든 VOD를 이용할 수 있는 1일 자유이용권, 1개월간 오전 8시에서 오후 8시 사이에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88요금제, 1개월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1개월 자유이용권 등 다양한 정액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협영화, 고전영화 등 테마별로 다양한 영화를 보유했을 뿐 아니라, 3D입 체음향과 고화질을 구현한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세통신은 초고속 인터넷 샤크 가입자에 한해 매월 3편 이상의 최신 영화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월 평균 200여편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존(조이존)을 공짜로 운영한다. 추첨을 통해 매월 1회 이상 40~200석 정도의 무료시사회와 영화예매권도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서비스마케팅팀 홍보담당 전지영 과장 3488-8464 / PR대행사 리엔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 윤정훈 대리 02-776-2540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