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장애인 정보화 한마당’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제21회 정보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08 장애인 정보화 한마당 : 장애 없는 e로운 세상, 함께하는 디지털 세상’이 6월 17일 백범기념관(서울 용산구 효창동 소재) 컨벤션 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장애인 정보화 한마당’ 행사를 위해 지난 5월 30일 전국 16개 시도의 장애인 정보화교육장에서는 1,052명의 장애인이 참여하여 온라인 예선대회를 치룬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선발된 120명의 장애인이 본 대회에 참여하여, 그동안 정보화교육 등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보여줄 전망이다.

참가한 장애인들은 정보사회의 기본 소양인 정보검색과 문서작성 능력을 겨루게 된다. 경진대회 문항은 사회복지, 정보통신 분야 등 기초상식 위주의 정보검색 5문항과 한글 문서작성 1문항으로 구성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장애인 24명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 한국정보문화진흥원장상 등의 표창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서는 꾸준한 노력으로 자신의 영역을 성공적으로 개척하고 있는 많은 장애인들을 대표하여 “네손가락의 피아니스트” 이희아 씨와 “한국의 스티븐 호킹 박사” 서울대 이상묵 교수가 축하 메세지를 전달한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장애인 취업 상담부스와 장애인을 위한 정보통신보조기기 홍보·안내부스와 2008년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국내 처음으로 오픈한 온라인 쇼핑몰 “드림몰(http://www.kbumall.com/)”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한편 딱딱한 경진대회가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버블쇼, 가수 이상우 씨의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본 행사를 개최하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장애인의 정보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화교육과 정보통신 보조기기 개발·보급 사업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08 장애인 정보화 한마당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가 후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kado.or.kr

연락처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정보역량개발팀 정세용 대리 02-3660-25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