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2월 서울시 소비자물가 `전월대비 0.6%' 상승
비목별 동향을 보면 전월대비 광열·수도 부문은 하락하였으나, 과실 및 채소류가 오른 식료품, 학원비가 인상된 교육 부문 등의 영향으로 전월대비 0.6% 상승하였다.
전월대비 주요 등락품목등락률(단위:%)
식료품-토마토(34.1),풋고추(24.2),녹차(8.0),참깨(5.9),콜라(3.9),햄(2.5),액젓(-3.3),굴(-4.6),당근(-6.9)
주거비-도시가스연결비(8.6),전세(-0.1),월세(-0.1)
광열·수도-등유(3.5),상수도료(2.1),도시가스(-3.0)
가구집기·가사용품-커피잔(9.2),산후조리원이용료(2.9),세탁기(-2.6)
피복 및 신발-남자학생복(5.2),여자학생복(4.3)
보건의료-인삼(1.6),특수촬영료(0.6),혈압계(-1.0)
교육-입시학원비(종합:4.5,단과:2.4),참고서(중학:4.7,초등:3.8),전산학원비(1.3),교과서(중고교:-3.1)
교양오락-생화(11.5),피아노(11.3),도서(1.1),컴퓨터본체(-0.5)
교통·통신-휘발유(2.1),경유(1.9),자동차종합보험료(-1.7),자동차책임보험료(-3.4),자동차용LPG(-7.7)
기타잡비-여행용가방(11.1),종이기저귀(4.1),금반지(-1.8)
상품성질별로는 전월에 비하여 농축수산물 및 공업제품을 포함하는 상품은 1.2% 상승, 집세, 공공서비스, 개인서비스를 포함한 서비스는 0.2% 상승하였다.
소비자들이 자주 구입하는 품목과 기본생필품을 위주로 하는생활물가는 전월대비 0.9%(전국:0.8%) 상승, 전년동월대비 5.3%(전국:4.9%) 상승하였다.
< 최근의 월별 생활물가 동향>
‘04.456789101112‘05.12
· 지 수117.4117.4117.4118.6120.3120.5120.9119.6119.6120.8121.9
전 월 비-0.20.00.01.01.40.20.3-1.10.01.00.9
전년동월비4.34.65.06.37.06.16.45.64.95.15.3(2000=100.0, %)
신선식품지수는 계절적 변동이 큰 어개류, 채소류, 과실류를 대상으로 하는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7.0% 상승, 전년동월대비 5.1% 상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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