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코리아, 스토리지 스트리밍 호스팅 서비스 제공
이번에 선보이는 스트리밍 호스팅 서비스는 기본 미디어 서버를 주축으로 1테라바이트(TByte)의 스토리지 지원과 접속자 인증 기능의 미디어 보안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패키지 상품이다.
호스트웨이는 수년간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많이 다루는 영화사나 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스트리밍 호스팅 서비스뿐만 아니라, 부가적으로 수반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제공해왔기 때문에 그 동안 파악해온 고객들의 주요 불편사항과 요구사항들을 제품개발에 반영함으로써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강의나 인터넷 방송국을 이용하는 이용자 수가 점점 늘어나고 컨텐츠 양이 증가함에 따라 멀티미디어 파일을 주로 다루는 온라인 교육기관, 영화사, 인터넷 방송국들은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잦다.
실제로 업체가 다루는 컨텐츠의 양이 증가하게 되면 미디어 서버를 증설해야 하지만, 서버를 늘리는 것은 비용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이 같은 이유로 스토리지를 이용해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트리밍 스토리지 서비스가 등장했지만, 아직까지도 중소 규모의 회사들이 이용하기에는 비용이 높은 형편이다.
호스트웨이 측은 이 패키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월 55,000원 정도에 1테라바이트(TByte)의 저장공간을 이용하는 효과를 얻게 될 뿐만 아니라 미디어 보안 서비스를 통해 컨텐츠 무단 이용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출시를 기념하여, 3월 한 달 동안 스트리밍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트래픽을 기존의 2배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 패키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신형 아이팟 MP3 플레이어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갖는다.
호스트웨이 손찬혁 상품기획 팀장은 “오랜 기간 동안 초고속 기가급 백본망이나 인프라를 견고히 하는데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하면서 “수요자 중심의 시장 흐름에 맞춰 서비스를 패키지화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락처
윤정숙 2105-6068 / KPR 홍성실 차장 3406-2247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