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대학생 IT 비즈니스 실무 교육 돕는다”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8-06-18 10:24
서울--(뉴스와이어)--서울- SAP 코리아(www.sap.com/korea)는 대학 및 학생들이 SAP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과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SAP 대학협력프로그램(University Alliances Program)’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기업 및 현업이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기업들은 검증된 IT 인력 채용이 가능하다.

SAP 대학협력프로그램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 및 학생, SAP의 고객 및 파트너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지난 98년부터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시작해 현재 36개 국가 800개 대학에서 2,200명의 교수진과 15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가입돼 있다.

SAP 코리아는 대학협력프로그램 참여 대학 및 학생들에게 교육과 연구용으로 최신 버전 SAP 소프트웨어에 접속할 권한을 제공한다. 이는 온라인을 통한 호스팅 모델로 제공되며, 아태 및 일본 지역에서는 호주의 퀸스랜드 대학(QUT)이 호스팅 센터인 UCC(University Competency Center) 역할을 담당한다. 따라서 회원 대학 및 학생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관리 부담 없이 온라인에 접속해 간편하게 교육 및 연구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회원 대학에 기증 형태로 SAP 소프트웨어가 제공돼 해당 대학이 관리와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여러 대학의 정보 및 선진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단일 통합플랫폼과 교육 자료가 제공되며, SAP 최신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 지원도 이뤄진다. 대학 교수 및 대학 내 담당자를 위한 TTT(Train The Trainer) 교육을 실시하며 SAP 코리아가 매 년 개최해 온 ‘SAP 프로페서 아카데미’ 세션도 대학협력프로그램과 연계해 한 층 심도 깊게 진행한다.

이에 SAP 코리아는 6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SAP 코리아 데모룸에서 ‘SAP 프로페서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올 해로 10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난 9년간 총 38개 대학 280명의 교수들이 참여해 매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특히 이번 10회 행사에는 퀀스랜드 대학 관계자와 SAP 아태 및 일본지역 대학협력프로그램 총괄 임원이 방한해 SAP 대학협력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김경혜 차장 이메일 보내기 (02.2194.2483)
KPR 김미영 차장 이메일 보내기 (02.3406.2229)
KPR 정광진 과장 이메일 보내기 (02.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