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농업기술원·도청노조, 인사혁신 방안합의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윤재탁)에서는 19일 도청노동조합(위원장 장성활) 및 농업기술원(본부장 허창석), 총무과장(김병출)이 참석한가운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한 창의적인 인사혁신방안을 논의한 결과 합의점을 도출하고 이를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한 인사혁신방안 합의서에 각각 서명했다.

이번 협의과정에서 농업기술원 집행부(원장 윤재탁)와 도청노동조합(위원장 장성활)은 연구·지도직의 업무 정체 및 능률저하를 방지하고 예외없는 원활한 인사가 이루어지도록 전문성, 효율성을 배려한 순환인사제도를 확립했다.

또 인사혁신방안 합의서는 농업연구직은 5년, 농촌지도직은 4년 주기로 전공을 배려한 순환인사를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5급상당 총괄담당제 운영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보직 순환제를 도입함으로써 4, 5급상당 인사에 대하여는 2년주기로 별도 평가하여 순환보직을 하기로 했다. 또한 보직평가는 업무실적과 다면평가를 실시해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한 층 높였다.

이번 농업기술원의 인사혁신 방안은 장기근무를 통한 조직의 경직화를 방지하고, 조직평가를 통한 순환보직으로 조직운영에 활력을 더해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일하는 조직으로 거듭남으로써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과 농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는 시너지효과를 가지고 있어 직원들에게 상당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ba.go.kr

연락처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총무과 김 종섭 053-320-0356, 010-6522-2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