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 내달 18일 개최

2008-06-23 11:54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네크워크 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전국고등학교·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를 오는 7월 18일(금) 대전 우송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우송대학교가 주관하고 KCAC(Korea Cisco Academy Council)이 주최하며,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링네트, 인성정보 등이 후원하는 제 4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는 1999년부터 국내 전문 네트워킹 인력 양성을 위해 진행돼 온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지는 업계 최초의 산학연계 네트워킹 경진대회.

금번 대회에는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고등학교 학생들까지 참여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 현재 일부 고등학교에 초청장이 발송된 상태로, 대회 참석을 원하는 고등학교와 대학의 학생들은 교사 또는 교수 추천을 받아 3인 1조로 팀을 구성, 내달 7월 4일(금)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cnac.wsu.ac.kr)서 참가 신청 후 지정된 양식의 참가 신청서를 업로드하면 된다.

교육계는 물론 업계에서 실용적인 산학연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본보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번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는 선착순 300명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내달 18일(금) 오전 10시 1차 이론 필기 시험을 시작으로 2차 패킷 트레이서 시험 이후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3차 실기 시뮬레이션 시험을 모두 거친 후 최종 입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우송대학교 총장상,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사장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단체상 등이 수여될 것이며, 최고상인 우송대 총장상과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사장상에는 개인당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3개 팀 이상이 참가한 학교를 대상으로는 팀 전체 성적 평균이 우수한 학교를 가려 단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기념 티셔츠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의 주관대학인 우송대학교는 수요자 중심의 특성화된 실용 교육과 해외 자매대학과 연계된 글로벌 교육으로 21세기 주역이 될 ‘글로벌 리더’ 육성에 학교의 사활을 걸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등 산업현장과 연계된 실무형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스코의 네트워킹 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이 재학 기간 동안 프로그램을 이수함으로써,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획득하는 것은 물론 졸업 이후 실무 환경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IT 기술 및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끔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에 졸업 이후 구직 혹은 직무 적응을 위해 별도로 학원을 다니면서 이중적으로 투자되는 시간과 비용 낭비를 상당 부분 해소해 주고 있다. 또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는 지난 2006년 1월 국내에서는 업계 최초로 실행돼 학생들이 네트워킹 기술 경연을 통해 첨단 네트워킹 기술을 점검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는 기업의 사회 참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 세계 155개국에 걸쳐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 IT 기술 교육을 통해 고급 인력을 배출하는 등 IT 산업에 큰 공헌을 해왔으며, 한국에는 1997년 프로그램을 도입, 2008년 6월 현재 전국 100 여개의 고등학교와 대학, 교육 기관이 이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함으로써 IT 전문인을 꿈꾸는 학생과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시스코 장비는 시스코 시스템즈의 전액출자법인인 시스코 시스템즈 인터내셔널(Cisco Systems International BV)에 의해 제공되고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KPR 홍성실 부장 3406-2247 / 이메일 보내기
박혜연 AE 3406-2220 / 이메일 보내기
시스코 코리아 이영미 이사 3429-8974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