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국내 최초 사계절용 UHP타이어 출시
금호타이어(www.kumhotire.co.kr, 대표=오세철)는 국내 업계 최초로 사계절용 UHP(UHP=Ultra High Performance)타이어인 엑스타 ASX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엑스타 ASX의 소비자 가격은 개당 15만원부터 최대 30만원이며,이번 국내 시장에 총 38개 규격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타 ASX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사계절용 UHP타이어로 일반UHP타이어의 성능을 만족시키면서 눈길주행능력 향상과 내마모성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 트레드(지면과 닿는 부분)와 컴파운드(고무재질) 설계에 있어서 기존의 UHP타이어와는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다.
우선 지면과 맞닿는 부분인 ▲트레드 부분에서는 코너링시 차량하중이 집중되는 타이어 바깥 면의 블록 부분을 넓게 설계한 한층 진보된 비대칭 트레드 패턴을 채택하여 코너링 및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고무재질(컴파운드)은 고분산 실리카(High Dispersible Silica)를 사용하여, 연비와 빗길 제동성능과 눈길 주행능력, 내마모성을 더욱 좋게 하였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SUV용 전용 고성능 인치업 타이어인 '엑스타 STX', 저소음ㆍ승차감이 탁월한 엑스타 DX, 초고속을 즐기는 매니아를 위한 '엑스타 MX' , 이밖에 차량성능과 기능에 따라 엑스타 KU19, 엑스타 수프라, 엑스타 KH11 등 다양한 UHP타이어 제품을 갖추고 국내 UHP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mhoti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