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케이엘넷과 물류부분 전자결제서비스 MOU 체결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8-06-24 10:55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www.inicis.com, 대표 전수용)는 물류 IT 전문기업 케이엘넷(www.klnet.co.kr 대표 박정천)과 물류부분 전자결제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시간관리가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는 물류 기업들은 그 동안 복잡한 결제 프로세스로 인해 업무가 지체되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이니시스는 결제 규모가 큰 물류분야를 선점하게 되면서, B2C PG 시장을 넘어 B2B 신규시장의 진출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한편 이니시스와의 제휴를 통해, 케이엘넷은 물류프로세스 단축을 통한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항만물류 관련 결제 시스템은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루어졌으나, 전자세금계산서나 기업간 EDI에 연동되는 현금결제 서비스 등 편리한 결제모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니시스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안전거래 역시 가능해졌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는 “이니시스는 물류시장의 전자결제 분야를 선점하게 되면서 새로운 결제서비스를 통한 신규 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기업들의 편리한 결제를 돕기 위해, 앞으로도 케이엘넷과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전자결제 서비스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케이엘넷 e-biz 사업부 양귀선 부서장은 “물류시장은 막대한 자금 흐름과 시장성이 내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제 시스템이 낙후되어 있어 B2B 결제 시스템의 필요성이 절실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결제 프로세스를 비롯, 세무나 회계 처리의 자동화로 부가적인 업무도 감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이엘넷에 대하여

1994년 물류정보화 산업을 수행하기 위해 정부 주도로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 40여 물류관련 기관와 기업이 공동 투자해 설립된 회사로, 지난 2002년 물류정보화 부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코스닥에 등록한 뒤 현재 4천 여 물류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중인 전자문서중계서비스(EDI)에 주력하고 있는 물류 IT전문기업이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마케팅팀 송광섭 대리 02-3430-588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피알원_OPQR 김지연 6370-3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