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복지만두레 “ 척추질환으로 고생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
이와 관련하여 대전시의 복지만두레 참여 일환으로 서구 둔산동의 한 병원이 척추수술을 받을 수 없는 어려운 이웃 등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2명씩 무료수술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병원의 관계자는 “병원에서 추진하는 지역 의료사회사업이 대전광역시에서 추진하는 복지만두레 사업과 뜻이 부합되어 동참하게 되었다"며 "무료 시술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척추수술 대상자는 洞 복지만두레를 통하여 수요자를 파악하고 수술대상자 선정은 질병 정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여 시술할 계획이다. 척추수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대전광역시 복지정책과(600-3513)나 가까운 주민자치센터(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강병오 (행정)3513(일반)600-3513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