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사회적기업 1주년 기념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기업육성법 시행 1주년을 맞아 7월 1일(화) 오전 11시 양재동 aT센터(5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사회적기업 활동 1주년의 성과와 의미를 되새기게 될 이번 행사에는 이영희 노동부 장관, 원희룡 의원(한나라당), 김정순(사회적기업협의회장) 등 그간 사회적기업 발전을 위해 애쓴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함께 84개 사회적기업의 대표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노동부 이영희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며, 사회적기업이 앞으로 더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도록 NGO, 기업,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할 예정이다.

‘세상에 부는 따뜻한 바람 -사회적기업 1주년 기념식’을 주제로 진행될 이번 기념식에서는 홍보대사 위촉식, BI선포식, 로고송 및 TV-CF 시사회, 노리단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사회적 기업 홍보대사로는 인기그룹 ‘신화’의 멤버인 신혜성씨가 위촉되어 로고송을 부르는 등 사회적기업의 얼굴로서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6월 전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한 사회적기업 B.I 선포식과 함께 84개의 인증 사회적기업에는 B.I가 새겨진 현판이 전달된다.

기념식 이후에는 ‘사회적기업육성기본계획 수립’을 주제로 노동부 일자리창출지원과가 주관하는 공청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노동부 일자리창출지원과 김덕호 과장 02-507-62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