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세계적인 연구기관 ‘주식회사 ISS’ 법인 설립 마쳐
지난 5월5일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미국 오하이오 컬럼버스시 바텔 연구소에서 체결함으로써 국내에서는 최초로 국제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제약연구 인증기관 유치한 바 있는데 이번에 법인 설립 절차를 모두 마친 것.
ISS는 미국 최대의 국가 전략 연구기관인 바텔이 합작형태로 한국에 진출한다는 점과 국내 최초로 국제 규격의 품질보증 시험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등 설립배경으로 국내 제약산업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ISS는 바텔의 체계적이고도 전문화된 최신 분석기술 및 정보제공,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우수 연구원 양성,미국 FDA 및 유럽 CE 인증을 위한 최적의 CRO 회사라는 의의를 갖고 있다.
ISS는 회장에 유승필 유유제약 회장, 사장에 바텔코리라의 Dr. 조안 아담스(Dr. Joan Adams) 등으로 구성된다.
ISS는 자본금 500만$(유유컨소시엄 250만, 바텔 250만)로 설립됐고 춘천시 후평동 하이테크벤처타운 내에 500평 규모로 미국 FDA기준에 맞는 R&D시설을 구축한다.
오는 8월부터 제약관련 시험 및R&D사업을 추진하며, 2단계 사업으로 춘천시 신북읍 바이오전용단지에 건평 약 3,000천평 규모로 미국 FDA기준의 GLP(Good Laboratory Practice)시설을 2009년까지 구축하는 등, 사업 확대를 추진하며 강원도와 춘천시는 사업추진에 필요한 시설을 구축·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립된 ‘주식회사 ISS’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세계최고의 기술이 참여하여 미국 FDA가 승인하는 R&D시설을 구축한 제약분야 연구기관으로 ISS에서 검사한 시험데이터는 세계 각국에서 인증이 가능하여 국내 제약기업의 신약개발사업 추진과 해외시장 개척에 크게 이바지 함으로써 한국제약 및 바이오산업의 글로벌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yuyu.co.kr
연락처
유유 이창봉 팀장 02-2253-6600 010-8003-01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