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명실상부한 ‘솔루션 기반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도약 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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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베이스 코스닥 049480
2008-06-27 09:36
서울--(뉴스와이어)--솔루션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오픈베이스(코스닥 049480)(대표 송규헌www.openbase.co.kr)는 2008년 6월 26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오픈베이스 솔루션데이 2008’을 개최했다.

500여 명이 하모니볼룸을 꽉 채워 날씨만큼이나 그 열기가 뜨거웠던 행사는, 시맨틱웹을 활용한 의미기반 검색솔루션, 애플리케이션 성능향상을 극대화하는 네트웍 솔루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선진 금융 솔루션 등의 3개 트랙을 통해 사례 중심으로 솔루션이 소개되었다.

오픈베이스는 이 자리에서 2010년을 대비한 비전과 핵심전략,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오픈베이스는 수개월간 내부 직원들이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브레인스토밍의 과정을 거쳐, 2010년을 대비한 핵심 가치 및 비전을 결정했다.

‘생활 속의 가치를 실현하는 IT Master로서, 창조적인 생각과 최고의 기술력으로 고객과 우리의 발전을 돕는다’ 란 미션 하에, 고객중심, 신용, 신뢰, 배려, 이 네 가지를 기업의 핵심 가치로 확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오픈베이스는 첫째,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둘째, 사업 분야별 업계 리딩 기업으로 자리 매김하며, 셋째, 글로벌 IT 기업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비전을 수립했다.

특히 고객 및 직원 만족도가 1위인 기업으로 만들고, 기업 가치를 현재보다 3배 확대하고, 2010년 매출 1,500억을 달성하겠다는 구체적인 2010년 비전도 제시했다.

오픈베이스는 그간 공공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IT 서비스 프로젝트를 상당수 구축해왔다. 작년부터 공공뿐 아니라, 금융, 통신, 일반 기업에서도 IT 서비스 구축 사례를 확대하고, IT 서비스 분야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작년과 올해만 보더라도 금융 분야에서, 기업은행 퇴직연금 시산진단 시스템, 솔로몬저축은행 데이터마트 구축, 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보증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주, 구축을 완료했거나 진행중이다.

통신분야에서도 KTF eCRM 시스템과 데이터분석 지원 등의 프로젝트를 구축 및 수행 중에 있다. 일반 기업으로도 더페이스샵 분석 CRM 시스템, 태평양 CRM 데이터마이닝 시스템 등을 구축했다.

오픈베이스는 2010년을 준비하며 명실상부한 ‘솔루션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도약, 성장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오픈베이스는 새로운 솔루션을 공식 발표했다.검색솔루션 XTEN의 솔루션 라인을 보다 다양화·세분화하기 위해, 개인화검색 솔루션을 XTEN i(엑스텐 아이)라 명명하여 본격 출시했으며, XTEN clone(엑스텐 클론)이라는 유사문헌 검색 솔루션을 출시했다.

XTEN i는 개인의 성향/상황을 인지하여 개개인의 특성 및 니즈를 시스템이 자동으로 판단하여,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XTEN clone은 최적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유사문서들을 정확하고 빠르게 비교하여 검색해준다.

이를 통해, 논문 표절이나 학생들의 리포트 표절에 대한 사전 인지 혹은 사후 검사, 법률 및 판례정보, 특허정보 등의 전문정보에 대한 유사문헌을 검색하는 목적으로도 활용 가치가 높다.

오픈베이스는 또한 CRM을 위한 마케팅 지능화 엔진 Preciso(프레시소)를 출시했다. Preciso는 6년 동안 마케팅 지능화 프로젝트 과정에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것으로, 마케팅 분석, 실행 자동화, 모니터링, 성과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유연성이 뛰어나고 데이터 연동이 용이하며, 효과적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킨다는 강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카드를 기반으로 한 신사업인 에버마일을 준비하여 4분기에 론칭할 계획이다.

에버마일 서비스는 하나의 카드에 최대 50개의 멤버쉽(마일리지)카드를 저장하여 멤버쉽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쿠폰, 상품권 등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픈베이스는 에버마일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과 시장에 대한 다양한 분석 결과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하여 통계 분석 전문 회사인 데이타솔루션(SPSS Korea)과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 2월부터 오픈베이스가 경향신문과 같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검색 포탈 ‘상상’의 경우,최근 국내 정치 사회적 이슈로 인해 이용자가 크게 늘어났다. ‘상상’은 그동안 SKT 가입자들만 이용이 가능했는데, 26일부터 KTF 사용자에 대해서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오픈베이스의 송규헌 대표이사는 “오픈베이스는 2010년 비전을 수립하며 ‘솔루션 기반의 IT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우리만의 확고한 기술력, 경쟁력과 차별성을 부각시켜나갈 계획이다.검색, BI/CRM 솔루션뿐 아니라 여러 새로운 솔루션과 신사업을 지속적으로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고, 진행중이다. 오픈베이스는 생활속의 가치를 실현하는 IT Master로서 ‘고객 가치 경영’을 중점적으로 이행하며,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openbase.co.kr

연락처

오픈베이스 마케팅팁 유수경 차장, 02-3404-5625, 010-8203-0302,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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