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국민건강보험공단 통합경영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스토리지 공급

2008-06-30 09:35
서울--(뉴스와이어)--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합경영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약170TB(테라 바이트) 규모의 하이엔드 가상화 스토리지 시스템인 히타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V(이하 USP V)를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해 적절히 대응하고, 경영효율성 제고 및 공공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통합경영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또한 기존 스토리지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방식의 혁신을 통해 스토리지 성능과 가용성 및 안정성을 높이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하고자 했다.

이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스토리지 환경을 통합해 운영과 관리의 중앙집중화를 꾀하고, 효율성을 보다 높일 수 있도록 이미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입증된 가상화 하이엔드 스토리지 솔루션 USP V를 공급하게 됐다. 이 시스템의 가장 특징적인 가상화 기술은 여러 대의 스토리지 시스템을 단일의 시스템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해 스토리지 시스템의 복잡성을 크게 개선시키는 것이다. 또한 다차원의 가상화와 씬 프로비저닝 기능을 통해 강력한 가상화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USP V는 공단 내 대규모 데이터 볼륨에 대해 장애발생 시에도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는 안정성을 보장해 스토리지 시스템 인프라를 최적화 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USP V의 가상화 기능을 기반으로 스토리지 환경 통합과 시스템 인프라 단순화 및 안정화를 이루어 관리 체계 효율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번 구축을 통해 ‘경영 효율성 제고 및 공공서비스 품질 개선’이라는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향후 공단에서 진행하는 모든 사업의 기반 시스템으로써 내부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 및 안정적이고 우수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공공사업본부 임현수 상무는 "이번 국민건강보험공단 통합경영관리시스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은 경쟁 제품 대비 월등히 앞서는 USP V의 안정성과 성능을 토대로 스토리지 환경 최적화의 혜택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공공기관에서의 강세를 계속 이어가며, 하이엔드(High-end)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고 이번 수주의 의의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해 공공시장의 대형 사이트에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스템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 사례를 확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 부문에 특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본 프로젝트는 2008년 7월 납품 및 설치해 올 12월에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질병·부상에 대한 예방·진단·치료·재활·출산·사망 및 건강 증진에 대하여 보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보장을 증진시키기 위해 설립된 특수 공법인으로 1998년 10월 1일 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의료보험관리공단과 227개 지역조합을 통합한 국민의료보험관리공단이 출범한 뒤, 2000년 7월 1일 다시 국민의료보험관리공단과 139개 직장조합을 통합해 지금의 명칭으로 바꾸고, 2003년 7월 보험재정을 통합했다.

가입자 및 피부양자의 자격 관리, 보험료 및 기타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한 징수금의 부과·징수, 보험급여의 관리, 가입자 및 피부양자의 건강 유지·증진을 위한 가입자 보호 사업, 보험급여비용의 지급, 건강검진·증진사업, 의료시설의 운영, 자산 관리·운영업무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nhic.or.kr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소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로서 금융, 제조, 공공 및 통신 업체, SI 업체 등 국내 유수의 약 900여 업체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완벽한 제품 라인을 통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목표는 효율적인 전산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차별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진정한 ‘Storage Value Innovator’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02-6250-9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