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08년 지역아동센터 전세자금 지원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지난해말 기준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시설에 2억5천만원의 전세자금을 지원키로 했다.

시는 지난 6월 10일부터 15일까지 20개소의 대상시설을 지원신청 접수받아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학계인사 및 현장전문가, 건축전문가 등 6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를 개최하여 청주푸른학교(모충동), 한빛교실(복대1동), 남청주(금천동), 청주북부(내덕동), 남부(수곡2동)로 5개소를 선정했다.

이에따라 시는 전세희망 지역과 시설관련 자료를 받아 현장확인 및 서류 조회 등 절차를 거쳐 건물주와 개소당 5천만원의 전세계약을 7월중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53개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주로 저소득아동과 가정여건이 어려운 아동이 이용하는 곳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방과후 방치되는 아동의 보호와 학습지도, 국악, 미술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지역안동센터는 맞벌이·결손 및 조손가정으로 아동을 돌볼 수 없는 가정의 아이들에게 석식을 제공하여 영양섭취에 장애가 없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1,400여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세자금 지원으로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및 열악한 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가족여성과 아동복지담당 043-200-25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