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던힐’ 패키지 리뉴얼 출시
이번 디자인 변경은 ‘던힐 라이트’, ‘던힐 1mg’ , ‘던힐 밸런스’, ‘던힐 프로스트’ 등 총 4종의 제품에 적용된다. 다만 던힐이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은 변함이 없으며, 소비자 가격도 기존(소비자 가격: 갑당 2,500원)과 동일하다.
던힐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전통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기존의 8각형 팩 형태를 유지함으로써 전통성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그대로 살렸다. 동시에 영국 왕실이 하사한 던힐 고유의 크레스트 문양은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기존의 골드에서 실버로 바꿔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또한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스타일을 지향하면서 던힐의 상징인 사각 심볼을 비대칭적으로 배치해 모던함을 더욱 강조했다. 실제 소비자 조사를 통해서도 귀족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의 패키지 디자인에 비해 더욱 모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2006년 던힐 D-시리즈를 시작으로 재활용마크 표기를 확대해 온 BAT코리아는 이번 디자인 변경에도 재활용 마크가 표기될 것이라고 밝혔다.
BAT코리아 스테판 리히티 마케팅 전무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감각을 충족시키기 위해 담뱃갑 디자인을 보다 모던하게 바꿨다” 며 “프리미엄 담배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통해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BAT코리아 개요
1902년 설립된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ritish American Tobacco) 그룹은 전세계 180여 개국에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세계적인 담배 회사로서, 던힐(Dunhill) 보그(Vogue)를 비롯해, 럭키 스트라이크(Lucky Strike), 켄트(Kent), 팔말(Pall Mall) 등 300여 개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는 주력 브랜드 던힐, 보그 등과 함께 약 17%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에서 가장 큰 인터내셔널 담배회사이다. BAT코리아는 현재 19개의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천 공장 및 전국적인 영업망을 포함해 약 1,1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tkorea.com
연락처
BAT 코리아 기획홍보부 예성희 차장 02) 2112-7319
바움커뮤니케이션 홍영은 팀장 02) 742-0885
-
2010년 6월 28일 0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