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게임산업진흥원(원장 최규남)과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김광삼)는 금년부터 공동으로 ‘2008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은 게임을 전공하는 학생은 물론 일반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게임공모전으로써,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공모전 중 하나이다.

올해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인디게임 부문 참가자들을 고려하여 1회 실시하는 게임 아이디어 부문과 분리하여 인디게임 부문은 5회로 나누어 실시하여 보다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공모전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디게임 부문 대상은 5회차 시상식 후, 전체 수상작을 대상으로 12월 초에 최종 심사를 걸쳐 가장 우수한 작품 한편을 선정한다. 시상은 연말에 개최하는 200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2008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은 인디게임 부문과 게임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총 28편의 작품을 선발, 각 부문의 대상과 금상에게는 상금과 트로피, 그리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금년부터는 한국게임산업협회 후원으로 인디게임과 게임 아이디어 부문 “대상” 수상자 각 1명에게는 2009년에 개최되는 미국·유럽·일본·중국 게임전시회 중 본인이 원하는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전시회 참가 왕복항공권 및 호텔 숙박권은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권준모)에서 후원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은 타 공모전과 달리 게임의 독창성, 창의적인 시도에 가장 큰 비중으로 두는 공모전으로써, 매해 새로운 시도가 담긴 신선한 작품들을 배출해 오고 있다.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김광삼 회장은 ‘대한민국 인디게임 및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게임 개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개발자들이 업계에 진출하는 기회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 아이디어 부문은 2008년 10월 27일 부터 10월 31일까지, 인디게임 부문 1회차는 7월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서 출품작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gamecom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meinfinity.or.kr

연락처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조인호 대리 02-3153-2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