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무선통신기술 소비자 인지도 역대 최고수준으로 상승

서울--(뉴스와이어)--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근거리 무선통신의 세계표준인 블루투스 기술의 인증단체인 Bluetooth SIG는 오늘 전세계 소비자 중 85%가 블루투스 무선기술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 사상 최대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시장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식 조사에서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는 지난 5년 연속 증가하였다.

중국, 독일, 일본, 대만, 미국 및 영국의 소비자들은 블루투스 기술에 대해 들어보았으며, 대다수가 블루투스 로고(68%) 및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알고 있다고 답했다. 소비자들이 알고 있는 주요 블루투스 탑재 제품은 아래와 같다.

· 핸드폰 (79%)
· 헤드셋 (61%)
· 컴퓨터 (56%)

조사가 실시된 6개 지역 중 4개 지역에서 응답자의 60% 이상이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를 최소한 하나 이상 가지고 있다고 대답했다. 블루투스 기술에 대해 많이 들어본 소비자들의 78%는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기기를 구입하기 위해 추가의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으며, 57%는 블루투스 기술이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준다”고 말했다.

10,000개가 넘는 회원사들로 구성된 Bluetooth SIG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폴리 (Michael Foley) 박사는 “지난 10년간 블루투스 기술 이용자의 증가 추이는 놀랍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지금까지 시장에 20억개의 블루투스 제품이 선보였다. 핸드폰과 헤드셋에서 시작해 지금은 게임, 자동차, 의복 및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블루투스 기술은 거의 모든 산업으로 전파되었으며 이제는 소비자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 되었다.” 라고 덧붙였다.

밀워드 브라운의 조사는 또한 다른 무선기술에 대한 인지도와 무선기술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에 대해서도 물었는데, 블루투스 기술은 85%의 인지도를 보여, Wireless USB의 57%, Wi-Fi의 53%, IrDa의 53%, WiMedia UWB의 16% 등을 크게 앞질렀다.

이 연구는 중국, 독일, 일본, 대만, 미국 및 영국의 가정에서 무선기술이 탑재된 가전제품 구입을 결정하는 18세에서 70세 사이의 소비자 2,50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Bluetooth SIG는 지난 5년간 매년 밀워드 브라운에게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태도 및 활용에 관한 조사를 의뢰했다. Bluetooth SIG의 Promoter 및 Associate 회원사들은 밀워드 브라운의 조사결과 전문을 홈페이지에서 (https://www.bluetooth.org/Marketing/Research/home.htm) 볼 수 있다.

한편 Bluetooth SIG는 지난 5월 22일 창립 10주년 기념일을 맞아, 스웨덴의 말뫼서 창립기념 세미나를 가졌다.

Bluetooth 무선 기술에 대하여
Bluetooth 무선 기술은 광범위한 전자 디바이스 간의 개인 접속 (personal connectivity)을 위한 글로벌 단거리 무선 표준이다. 블루투스 무선 기술은 소형 폼팩터 라디오, 저전력, 저비용, 내장 보안 기능, 높은 내구성, 사용상의 용이성 및 애드-혹(ad-hoc) 네트워킹 기능을 포함한 고유의 강점을 계속 발전시켜가고 있다. 매일 9개 이상의 블루투스 탑재 제품이 인증되고 있으며, 매 주 1,800만 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들이 출하되고 있다. 현재까지 출하된 블루투스 기반 기기들은 20억 대에 근접하며 계속 증가하고 있어, 전세계의 개발자, 제품 제조업체 및 소비자들에게 무선기술 중 검증된 유일한 선택이다.

Bluetooth SIG에 대하여
Bluetooth SIG는 텔레커뮤니케이션, 컴퓨팅, 전자제품, 자동차 및 네트워크 산업의 리더들로 구성되었으며, 블루투스 무선 기술의 발전을 주도하고 이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Bluetooth SIG는 에릭슨, 인텔, 레노보, 마이크로소프트, 모토로라, 노키아 및 도시바 등의 Promoter 그룹 회원들과 10,000개 이상의 Associate 및 Adopter 회원들을 포함한다. Bluetooth SIG 본부는 미국, 워싱턴주 벨뷰(Bellevue)시에 위치하며 더 많은 정보는 www.bluetooth.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밀워드 브라운에 대하여
밀워드 브라운은 세계를 선도하는 시장조사업체로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및 브랜드 자산 조사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 밀워드 브라운은 검증된 일련의 양적 및 질적 조사 솔루션 일체를 이용하여 고객이 강력한 브랜드 및 서비스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44개 국가에 70여 개의 사무실이 있으며, 이 외에도 밀워드 브라운 글로벌 미디어 (언론 효과 사업), 밀워드 브라운 옵티머 (브랜드 및 마케팅 투자에 대한 수익 극대화), 밀워드 브라운 프레시스 (PR 평가) 다이나믹 로직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밀워드 브라운은 WPP 그룹의 계열사이다. 더 많은 정보는 www.milwardbrow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Bluetooth 단어 마크 및 그림상표 와 조합상표 는 등록 상표이며 상표권은 Bluetooth SIG, Inc. 의 소유이다.

편집자 참고사항: Bluetooth 무선 기술에 관한 미디어 자료(스틸 및 비디오)는 뉴스마켓 (NewsMarket)이 주관하는 Bluetooth.com에서 구할 수 있다.
http://www.thenewsmarket.com/Bluetooth/br/Story/MultimediaPressPacks.aspx

블루투스SIG 개요
Bluetooth SIG는 텔레커뮤니케이션, 컴퓨팅, 전자제품, 자동차 및 네트워크 산업의 리더들로 구성되었으며, 블루투스 무선 기술의 발전을 주도하고 이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블루투스 SIG는 에릭슨, 인텔, 레노보, 마이크로소프트, 모토로라, 노키아 및 도시바 등의 Promoter 그룹 회원들과 10,000개 이상의 Associate 및 Adopter 회원들을 포함한다. Bluetooth SIG 본부는 미국, 워싱턴주 벨뷰(Bellevue)시에 위치하며 더 많은 정보는 www.bluetooth.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etoot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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