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셀, 강원대학교 의과학연구소와 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 MOU체결

뉴스 제공
지씨셀 코스닥 144510
2008-07-01 10:32
서울--(뉴스와이어)--이노셀(031390, 대표: 정현진)은 강원대학교 의과학연구소와 세포치료제 개발의 공동발전과 상호협력을 위한 연구기술 교류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협약서는 ▲면역세포치료제 기준 및 시험방법에 따른 각종 검사법의 신기술 개발 ▲신약 공동연구 개발 ▲연구인력 교육 및 상호 교류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면역세포치료제 생산시 기준 및 시험방법에 따른 각종 검사법의 신기술 개발이 우선 시행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면역세포치료제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검사법을 개발하고 그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노셀의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는 작년 8월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간암에 대한 품목허가를 취득하여 현재 시판되고 있다.

이노셀은 최근 서울대학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고대안산병원에서 3상 임상시험 진행을 발표했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의 연구소 기업 “메디셀” 설립, 미국 Maxcyte社와 MTA(물질이전계약)체결 등 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도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조만간 9개 암에 대한 1, 2상 임상시험을 단계적으로 시행하여 적응증을 여러 암 종들로 확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정현진 대표이사는 “강원대학교 의과학연구소와의 공동연구로 새로운 검사법을 개발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면역세포치료제 생산이 가능하고 공정의 간소화, 생산비용 절감으로 자연스레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면역세포치료제 생산 이외에 부차적으로 따라오는 수익모델이 될 수 있으며 추후 이노셀의 사업 및 매출 증대도 탄력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선점, 세계 최대의 세포치료 전문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연구개발 및 각종 파이프라인 확보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cell.com

연락처

이노셀 홍보팀 정미현 대리 02-727-6161 010-9975-4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