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디지털 허브 전용 단말기 ‘SM-8082’ 출시

뉴스 제공
SK네트웍스 코스피 001740
2008-07-01 11:45
서울--(뉴스와이어)--SK 네트웍스(대표 : 정만원)는 SK에너지와 제휴하여 7인치 지상파 DMB내비게이션 SM-8082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SM-8082는 기존의 지상파 DMB내비게이션의 성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현재 출시되어 있는 CPU중 최고 성능인 모나한 806MHZ CPU를 탑재하였다.

이번 SM-8082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블루투스 모듈을 내장하여 별도의 옵션 없이 SK주유소에서 지원하고 있는 ‘디지털 허브’ 서비스를 기본으로 실행해 주는 것.

제공되는 컨텐츠는 △지역맛집 △인기UCC △최신영화 예고편 △동화 동영상 등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편안하게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Heavy User들의 요구가 높은 맵의 최신 도로 속성 및 고객 제보를 기반으로 한 경로탐색(RP : Route Planning) 데이터를 무료로 업데이트해 준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를 제공하는 SK에너지의 ‘엔나비’를 탑재하였으며, MBC의 지상파 채널을 통한 실시간 교통정보(TPEG)서비스 기능이 있어 전국 주요 도시에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또한, 특정 방송채널을 시청해야 TPEG 서비스가 지원되는 기존 단말기의 단점을 극복, 다른 채널의 시청과 동시에 교통 정보 안내 서비스가 가능토록 하였다.

SM-8082는 기존 제품들의 코덱 한계로 동영상 지원이 원활하지 못했던 점을 극복키 위해 상용 코덱을 탑재하여 동영상 파일 재생 기능을 대폭 개선하였으며, 기존의 내비게이션 제품들이 지원할 수 없었던 NIP(Navigation in Picture, 내비+동영상) 기능을 추가함에 따라 PMP 기능에 가장 가까워져 배터리 탑재 시 휴대사용도 가능하게 되었다.

2007년 SM시리즈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내비게이션 제품을 개발, 직영 판매망인 Speedmate 매장을 통해 시장에 보급하여 온 SK네트웍스는 앞으로도 선도적인 제품 출시를 통해 내비게이션 시장 내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SM-8082는 소비자가 499,000원(4GB 기준)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www.speedmate.com 및 On-line 대형 쇼핑몰에서 7월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networks.com

연락처

SK네트웍스 홍보실 장세찬 과장 02-2221-0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