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어울림 축제...글벗교구, 인천서 다문화 토요알뜰장터 열어
인천의 학생책상 전문업체인 글벗교구(대표 김평진)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토요알뜰 장터를 개최해 내·외국인 상호 간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는 축제의 장을 열었다.
글벗교구의 토요알뜰장터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본사인 인천공장 내에서 생산을 일시 중단하고 방문고객을 맞이해 글벗교구의 다양한 학습가구를 전시하고 또 할인 판매할 뿐 아니라 현장에서 파전 김치전 등 즉석 음식을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행사이다.
지난 다섯번째 토요알뜰장터에선 현재 글벗 교구의 베트남 직원인 쿠앙씨, 이주 베트남인 이서영(한국 이름)씨 등 주변 외국인과 가족을 초청해 글벗교구 고객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는 베트남 대표 음식인 월남쌈 등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이벤트, 또 안산이주민센터에서 나온 정명자 이주여성 상담소 실장과의 고민해소 시간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글벗교구의 김평진 대표는 "외국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이 아닌 따뜻한 가슴으로 그들을 받아 들여야 하며, 앞으로 내·외국인 구분 없이 한국민으로서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힘을 합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표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인천 지역 이주 외국인들의 어울림 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글벗교구의 주상품인 가정용 독서실책상(제품명; 집중력강화책상)은 학습효과와 인테리어효과가 뛰어나 학부모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현재 고객 감사 차원에서 웹사이트(www.studyeasy.co.kr)를 통해 체험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글벗교구 개요
글벗교구는 2003년도에 창립되었으며, 학습용 칸막이 책상(집중력 강화책상, 가정용독서실 책상)을 주요 상품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는 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studyeasy.co.kr
연락처
글벗교구 대표 김평진 (전화) 032-424-4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