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파워가 시장을 이끈다...메디포스트, 부장급 이상 여성비율 56%로 여풍선도

뉴스 제공
메디포스트 코스닥 078160
2008-07-03 10:09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여성부가 발표한 ‘2007년도 여성인력패널조사-여성관리자패널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대상 기업 가운데 부장급 이상 여성 관리자가 전혀 없는 곳이 절반을 넘고 정규직 여성인력의 89%가 사원, 대리급으로 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종업원 100명 이상 341개 기업 및 여성 대리급 이상 2361명 대상 조사)

이런 현실에서 전체 종업원 중 여성비율이 절반이 넘고 부장급 이상 여성관리자 비율이 무려 56%에 달하는 바이오기업이 있어 화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제대혈은행인 메디포스트가 그 주인공.

국내 제대혈업계 1위 기업인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양윤선, 황동진 www.medi-post.co.kr)는 지난 2000년 삼성서울병원 전문의였던 양윤선 사장을 비롯해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국내 최고의 병원 전문의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

이 회사는 남녀구분이 없다. 실제 비율도 균등하다. 여성비율은 전체 직원(총94명)의 1/2인 47%(44명)로 이 중 부장급 이상 여성비율이 자그마치 56%(5명)에 달한다. 부장급 이상 여성은 양윤선 대표이사를 비롯해 제대혈·줄기세포연구소, 사업개발본부, 고객지원부 등 핵심부서에 줄줄이 포진해 있다. 과장급 이상 여성관리자의 비율도 47%(17명).

또한 제대혈·줄기세포 연구·개발의 핵심인 연구소 전문인력의 58%(21명)가 여성으로 이 중 박사급 전문인력의 60%를 차지한다.

그야말로 ‘성차별 없는 직장’의 표준모델이다. 메디포스트 남자 직원들 사이에선 ‘우리 회사 여자들은 기가 너무 세다’는 얘기가 나돌 정도다.

메디포스트 양윤선, 황동진 대표는 “사업의 특성상 제대혈을 보관하는 고객층이 여성인데다, 섬세함과 꼼꼼함, 책임감이 생명인 연구·개발의 특성상 여성인력 비율이 높아 유리천장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며 “특히 연구소의 경우, 기혼여성의 비율이 높다. 앞으로도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성균등적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쓸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메디포스트 개요
메디포스트㈜는 국내 최초 제대혈 보관 기술 상용화, 국내 최초 자가 제대혈 이식 성공, 세계 최초 제대혈 성체줄기세포 치료제 상업임상시험 허가 등 제대혈 및 줄기세포치료 관련 기술개발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이다. 특히 제대혈은행 시장에서 ‘셀트리(Celltree™)’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45%, 제대혈 이식건수 80%를 차지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코스닥상장, 흑자기업이다. 중장기적으로 제대혈내 줄기세포를 이용,세포 치료제 연구 개발에도 집중해 세계 최초로 상업임상 승인을 받은 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을 비롯, 혈액, 관절, 뼈, 심장 등의 난치병을 치료하기 위한 다종의 세포치료제 개발에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post.co.kr

연락처

메디포스트(주) 브랜드전략팀 김지영 과장 02-3465-66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