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SK엔카 자동차금융 전략적 제휴

뉴스 제공
삼성카드 코스피 029780
2008-07-03 11:06
서울--(뉴스와이어)--삼성카드 (대표이사 유석렬)는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3층 비지니스센타에서 국내 최대 중고차 업체인 SK엔카(대표 박성철) 와 중고차금융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중고차 세이브서비스 등 중고차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SK엔카는 2007년 중고차 판매 1600여 억 원의 국내 최대 규모의On/Off-line 중고차 업체이다.

이번 제휴로 SK엔카 직영 매장을 방문해 중고차를 구입하는 고객들은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우선 중고차 구매시 최대 70만 원까지 세이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세이브서비스란 차량 구매시 세이브 금액을 미리 차감하여 결제하고 카드를 사용해 쌓은 포인트로 대신 갚아 나가는 서비스다. 상환기간은 60개월이며, 이 기간 동안 카드 사용에 따른 포인트 적립율은 0.8%부터 최대 5%까지이다.

또한 기존 중고차 금리보다 훨씬 저렴한 최저 12.9%의 낮은 금리를 적용하는 할부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에는 신차에 적용하고 있는 저리의 카드할부를 중고차 상품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SK엔카의 중고차 매매 인프라와 삼성카드의 금융 상품 노하우를 융·복합한 중고차 종합금융서비스 기반을 구축한 것" 이라며 "앞으로 양사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한 맞춤형 중고차금융상품을 출시하여 기존 공급자 위주의 시장을 소비자 위주의 시장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ard.co.kr

연락처

삼성카드 홍보팀 한 용 02-2172-7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