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연수 캠프 개최

마산--(뉴스와이어)--매년 반복되는 대학 졸업자의 취업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경남대가 대학생 대상 취업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취업지도를 맡고 있는 대학의 교수들을 대상으로도 취업지도교육을 실시해 도내 대학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남대학교 취업지원부(부장 성청현)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 코오롱 호텔에서 단과대학 학장 및 학부장 등을 대상으로 한 <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연수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경남대가 노동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매년 실시해왔던 대학생 취업캠프와는 달리 학부장을 비롯한 교수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의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 박재규 총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박철민 학생처장이 「대학의 취업정책과 현황」에 대해서 브리핑을 가진 후 전문 강사가 「취업환경변화에 따른 취업지도 방안」에 대해 특강을 실시한다.

또, 기업의 CEO 및 인사담당자들을 초청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교수들에게 설명하고, 김진태 창원고용지원센터 소장도 「고학력 실업난 해소를 위한 노동정책」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다음 날인 8일 오전 9시부터는 전문 강사가 「상담론-학생 상담 기법」과 「진로지도론-커리어 로드맵 작성」에 대해 강의를 하는 등 1박 2일 동안 학생들의 취업지도에 필요한 기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성청현 경남대 취업지원부장은 “올해에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해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졸업자들의 취업을 위해서 더 큰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취업지도를 맡고 있는 교수들에 대한 취업교육이 더욱 중요한 것 같다.”며 이번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경남대는 이에 앞서 지난 7월 2일부터 8일까지 2회에 걸쳐 재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한 취업캠프를 경주에서 개최했고, 7월 9일에도 2박 3일간 같은 장소에서 대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리더십 캠프>도 개최한다.

웹사이트: http://www.kyungnam.ac.kr

연락처

경남대학교 홍보실 고정열 홍보실장 055-249-2048 이메일 보내기
이성호 홍보담당 055-249-20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