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반 총장 방한으로 관련 도서 판매 약 2배 증가

서울--(뉴스와이어)--최근 美 메릴랜드 대학교에서 20개국을 대상으로 한 지도자 신뢰도 여론조사에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1위를 차지했다고 언론에 보도돼, 세계적으로 그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세계적인 지도자로 활약하고 있는 潘 사무총장이 1년 반 만에 고국을 찾아, 그에 따라 책을 찾는 독자들의 관심도 증대했다.

교보문고(대표 권경현, www.kyobobook.co.kr)에서 반기문 총장의 방한 시기에 맞춰 관련 도서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6월4주차(6월22일~6월29일)의 판매량이 6월3주차(6월15일~6월21일)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월4주차 이후 판매량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반기문 총장의 방한과 함께 제2의 반기문을 발굴하기 위한 독후감 대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교보문고와 환경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반기문 장학생 선발 독후감 대회>는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을 접수 받고 이들 중 20명을 선발해 유엔 견학의 기회를 제공한다.

교보문고 개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식문화 브랜드로 문화적으로 척박했던 1980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한 양질의 도서유통을 통해 지식문화향상과 국민교육진흥에 이바지하여 왔다.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및 전국적인 지점망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문화 역량 강화기여하는 지식문화허브로 성장했다. 교보문고는 지식과 문화가 곧 경쟁력이 되는 지식사회의 도래에 따라 모든 이들이 이에 맞는 역량을 키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식사회의 발전과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obobook.co.kr

연락처

교보문고 홍보팀 커뮤니케이션파트 진영균 02-2076-04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