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사이버 서포터즈’ 위촉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는 7월 4일 정부중앙청사 12층 CS룸(1217호)에서 온라인을 통해 주요 정책을 홍보하는데 있어 네티즌 등 국민들과 가교역할을 담당할 민간 홍보 도우미 ‘사이버 서포터즈’를 위촉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 째를 맞는 사이버 서포터즈는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지고 개인 미디어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대학생·주부·직장인 등 51명이 선정됐다.

이번에 위촉된 서포터즈들은 앞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국민이 알기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사진·영상물 등 온라인 콘텐츠를 게시하는 등 주로 개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활동하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사이버 서포터즈를 통해 일반 네티즌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알리고 소통함으로써 여러 정책들이 국민들에게 더 친근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홍보담당관실 최영선 02-2100-33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