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여성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부(장관 변도윤)는 7월 7일 11시 은행회관에서 제1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한다.

자문위원은 모두 62명으로 여성단체 및 직능단체(19명), 학계(22명), 기업인(9명), 법조인(3명), 연구기관(3명), 기타(6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그 중 남성위원은 17명으로 27.4%를 차지하며, 여성의 경제활동참여 확대정책 자문을 위해 기업인을 9명 포함한 것이 눈에 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앞으로 1년간 여성부가 나아갈 정책목표와 추진방침 그리고 주요 사업계획에 대하여 자문을 하고, 새로운 정책 및 행정개선 등을 건의하는 역할을 한다.

여성부 정책총괄과 조진우 과장은 “이번 첫 회의에서는 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른 여성부의 정책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문위원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부 여성정책국 정책총괄과 주무관 남성연 2075-46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