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민넷, 여성 커리어 지원 및 여성정보의 허브로 확대 개편
이번에 새로 오픈한 ‘위민넷’은 여성들의 정보화 역량을 보다 높이고 여성 취업의 발판이 됨과 아울러 여성간의 연대를 강화하고자 기획·개편하였다.
특히 여성의 취업/재취업을 지원하고자 ‘커리어클리닉’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여 국·영문 자기소개서, 이미지메이킹 코칭 서비스를 실시한다.
회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올린 뒤 전문가의 조언과 개선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면접 복장 또는 개인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취업의 최종 관문인 면접, 인터뷰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소자본창업 코칭 서비스 및 무료 창업 강좌를 마련, 창업 준비부터 그 과정을 함께 돕는다.
업종 선택부터 좋은 입지·점포 구하기, 인테리어 설계 등 창업할 때 알아두면 좋은 중요 수칙 및 주의사항도 짚어준다.
또한, 위민넷은 여성 지식의 중심으로 거듭나면서 여성사, 지구촌 여성 기구 및 여성 관련 통계 자료도 제공한다.
여성 시설·단체·협회의 행사 및 교육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여성간 연대를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더불어 개편과 함께 매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함으로 성차별에 대한 의식 개선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7월에는 <시선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성차별에 대한 편견을 타파하고 고정관념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성에 대한 시선 변화 약속 운동’을 함께 벌인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남녀 성차별에 대해 ‘이것만큼은 꼭 바뀌었으면 좋겠다’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기간은 7월31일까지, 응모자 50명에게 즉석카메라, MP3, USB드라이버 등을 선물
이 외에도 여성 단편 영화, 인터넷 가계부, 인터넷 가족신문 등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어 홈페이지 이용에 재미를 더한다.
여성부 규제개혁법무담당관 김은정 과장은 “위민넷의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남녀 간의 성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기획조정실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사무관 김경희 2075-4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