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IT서비스 국제표준 인증 획득

서울--(뉴스와이어)--한국증권선물거래소(이사장 : 이정환)는 ‘08.7.4 ‘IT운영관리 업무절차’와 ‘ITSM 시스템’을 기반으로 IT서비스관리 국제표준 규격인 ISO20000 인증을 획득 함

※ ITSM(IT Service Management) : IT서비스를 비즈니스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높은 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서비스 관리개념

※ ISO20000 :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05.12 발표한 IT서비스관리의 국제표준으로 전세계 IT서비스 조직이 업무관리의 모범사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의한 국제표준 인증규격

1. 개요

KRX는 ISO20000 인증 획득으로 IT시스템의 운영관리 품질이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준임을 입증하는 계기를 마련

Global Standard에 입각한 체계화된 IT운영관리절차와 이를 통해 제공되는 IT서비스의 품질과 효율성을 공증

인증범위는 매매시스템(주식, 채권, 선물 및 옵션 등), 상장공시 및 종합감리 시스템 등 KRX IT전체시스템에 대한 운영, 개발 등 IT서비스 임

2. 경과

국제표준에 의거하여 거래소 업무에 최적화된 IT운영관리 업무절차 수립 (‘07.10.31)

업무 수행의 자동화를 위한 ITSM 시스템 구축 (‘08.3.3)

Global Standard에 부합한 업무절차의 수립과 조직내 적용정도를 국제인증 심사기관(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을 통하여 심사 (‘08.4~6)

IT운영관리(서비스) 국제표준 ISO20000 인증 획득 (‘08.7.4)

3. 기대효과

KRX IT시스템의 운영이 기존 ‘업무중심의 운영’에서 Global Standard에 의거한 ‘체계중심의 운영’으로 전환

○ 시스템 운영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반 마련

○ 대내외 IT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의 검증 및 지속적 개선 가능

KRX의 대내외 신뢰도 제고

○ 해외거래소 연계거래 및 해외 시스템 판매에 기여

한국거래소(KRX) 개요
한국거래소는 증권 및 파생상품시장을 개설, 운영하여 국민에게는 금융투자수단을, 기업에게는 직접자금조달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핵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x.co.kr

연락처

증권선물거래소 경영지원본부 IT전략부 팀장 민경훈 051-662-22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