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반려동물 문화축제 울산 개최
2009년 6월중 개최 예정인 반려동물 문화 축제는 우리에게 익숙한 동물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없는 500종 이상의 동물 전시 및 출연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주요행사로는 국제 도그쇼, 인간과 동물·자연을 주제로 한 전국 사진공모전, 어류 및 곤충 전시회 . 반려동물 콘서트 등이 개최되며, 특히 TV에서 큰 인기를 끌로 있는 동물농장 이웅종 소장과 1박2일에 출연하고 있는 상근이 등이 참여하여 어린이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제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미국 , 캐나다 국제 심사위원들이 초빙됨에 따라 반려동물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세계속에 울산과 대한민국의 반려동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기대된다.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울산광역시연합회는 회원 모두가 환경 및 동물복지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려동물 및 야생동물 보호(철새 먹이주기·올가미 제거), 환경오염 감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생태도시 울산 건설 및 홍보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산하단체 중 유일하게 동물보호위원회(위원장 강병재)를 설립한 울산협의회 서동욱 회장은 오랜 역사를 통하여 볼 때 반려동물은 인간에게 기쁨을 주고 정서적 교감을 나눔으로서 인간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적 안정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지치 않다고 강조하였으며,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에 울산시민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울산광역시협의회 사무국(052-272-0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