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동 잠재 시장을 잡아라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5-03-06 09:55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브릭스(BRICs)에 이어 중동의 잠재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석유의 나라인 사우디아라비아는 최근 유가 상승과 중산층 인구확대로 경기가 계속 좋아지고 있으며, 특히 인구 중 50%가 10대 ~ 20대에 집중되어 있어 향후 젊은층을 중심으로 성장성이 매우 큰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젊은층의 인구확대가 예상되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젊은층에게 삼성전자 브랜드를 알리고 현지 나눔경영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도시인 젯다(Jeddah)에서 「젯다 자선 마라톤」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올 해로 4회째를 맞는 '젯다 자선 마라톤'은 중동지역 중심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2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으며 일반인 코스 12km 외에도 학생 5km, 장애인 1km의 특별코스를 만들어 남녀노소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마라톤 참석자들이 참가비로 30 Riyal(리알)(한화 약 8천원)씩 적립한 금액은 사우디 청소년들의 IT교육 프로그램으로 쓰여질 예정이어서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삼성전자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냉장고, 세탁기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휴대폰은 2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 가전 시장 선점에 이어 IT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삼성전자 젯다지점 김진수 지점장은 "삼성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대규모 전시회 참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왔다"며, "올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쳐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나눔기업 삼성전자'의 이미지를 심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홍보팀 송평관 02-727-78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