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커뮤니케이션, 무선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출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8-07-07 10:55
서울--(뉴스와이어)--통신 네트워크 관리 및 진단 솔루션 분야 세계 선두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 커뮤니케이션스(Tektronix Communications, 한국대표: 박영건)는 무선 네트워크의 최적화 솔루션(OptiMon)의 일부를 구성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인 자동 무선 최적화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옵티몬은 전세계 무선 사업자 및 제조업체 전문 서비스 팀이 광범위하게 채택 하고 있는 텍트로닉스 네트워크 서비스 분석기(NSA: Network and Service Analyze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고급 네트워크 최적화 제품 솔루션이다.

옵티몬(OpitMon) 솔루션은 다양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위한 완전 자동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2G, 3G 및 와이맥스(WiMAX)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서비스 문제를 근본적인 네트워크 문제와 맵핑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서비스 품질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자동 무선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에 첨가된 새로운 기능들은 최적화 엔지니어들이 짧은 시간 내에 최종 사용자들의 품질 경험을 개선하고, 전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네트워크 최적화 담당 엔지니어들은 가장 중요한 이벤트와 성능 문제에 집중할 수 있어, 과거에 데이터 분석에 쏟은 시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들은 간단히 버튼만 클릭하여 중요 무선 네트워크 파라미터, KPI 및 경향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RNC 단계에서 lub, lu 및 lur 트래픽에 대해 완벽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의사 결정 과정에 완전 자동화된 지능 지원을 하는 것은 물론 자동 보고 및 트리거 기반 경보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모바일 진단 및 최적화 본부장인 마틴 쿠에르징거(Martin Kuerzinger)는 “최적화를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은 서비스품질 확보 목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데 있어 핵심 부분”이라면서 “옵티몬 솔루션 스위트는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에게 오늘날의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가입자들이 원하는 수준의 품질과 경험을 진정으로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최고의 툴을 제공한다.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사업자들은 일반적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가려내기 위해 필요한 엄청난 시간을 더 이상 낭비할 필요가 없어 QoS를 개선하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으며, 통제 필요성으로 제시된 다른 중요 사안을 해결하고, 품질 비용을 억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은 즉각적인 가시성, 정보는 물론 오버 프로비젼(Over-provisioned) 및 미싱 네이버(Missing Neighbors), 전파 혼재지역(Pilot Pollution), 핑-퐁 핸드오버(Ping-Pong handover), 슬리핑 셀(Sleeping Cells) 등을 포함한 주요 부분에 대한 보고를 제공하여 QoS 하락이나 ROI 감소를 초래할 수 있는 문제들을 신속하게 탐지하고, 문서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동 트리거와 경보 기능이 있어 사전에 정의된 기준이 초과될 경우, 이메일이나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경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찰할 필요가 없다.

옵티몬에는 사업자들이 네트워크 내의 경향 및 문제를 확인하고 문제가 어디서 발생되는지 파악하며, 근본 원인을 결정하여 실행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텍트로닉스의 업계 최고 트렌드네비게이트(TrendNavigate)와 DT-시너지 최적화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트렌드네비게이트는 KPI 경향 분석 툴로 드릴 다운 원인 분석과 함께 고차원 통계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UMTS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UTRAN) 성능 최적화를 향상 할 수 있다.

또한, DT(Drive Test Synergy)가 추가로 생산성을 개선한다. DT(Drive Test Synergy)는 드라이브 테스트 시스템 데이터와 프로토콜 테스트 데이터 간의 연관 관계를 밝혀주어 최적화 엔지니어들에게 우수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고급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다. DT(Drive Test Synergy)는 드라이브 테스트와 프로토콜 분석(Protocol Analysis)이 제공한 업링크와 다운링크 이벤트 및 측정을 동시적으로 분석하고 비교함으로써 최적화 캠페인의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한다. 또한, 업링크 활동에 대한 가시성 부족, 수집한 데이터의 통계적 유의성 빈약, 각 드라이브 테스트마다 관련된 높은 운영 비용 등 전적으로 드라이브 테스트에만 바탕을 둔 네트워크 최적화 전략의 일반적인 단점을 극복함으로써 효율성을 개선한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한재연 과장 02-528-0719 019-345-251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