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만 코리아, 팀 블로그 ‘에델만 디지털’ 런칭

뉴스 제공
에델만 코리아
2008-07-07 15:36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독립 PR컨설팅사인 에델만의 한국지사, 에델만 코리아 (사장 김원규)는 디지털 PR 비즈니스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에델만 디지털(Edelman Digital, http://edelmandigital.kr)’이라는 팀 블로그를 지난 4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에델만 디지털 팀 블로그의 운영 목표는 웹 2.0으로 변화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보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디지털 PR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여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는 실제적인 경험과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이다.

에델만 코리아는 지난 2005년부터 총 4권의 ‘블로그 백서’를 발간, 무료로 배포하고 2007년에는 ‘한국 블로거 성향 조사’ 등을 진행했으며, 다수의 고객사를 위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PR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변화를 지속적으로 리드해온 바 있다. 이처럼 신개념의 디지털 PR 프랙티스에 대한 다각적인 경험과 지적 자산을 축적해온 에델만 코리아는 보다 혁신적인 디지털 PR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팀 블로그를 런칭했다.

이번에 오픈한 팀 블로그 ‘에델만 디지털’ 필진으로는 그동안 디지털 PR 서비스 실행을 통해 실제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1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며, 다음과 같은 7개의 카테고리가 운영될 예정이다.

- Edelman Story: 에델만 본사 및 에델만 코리아의 기업 비전, 비즈니스 리더십, 직원 문화 등
- Public Relations: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긍정적인 관계 구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전략 및 활동 등
- Online Reputation Management: 온라인 상에서 기업이 명성을 관리하고 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일련의 활동 등
- Social Engagement: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차원에서 이뤄져야 하는 기업의 참여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
- Business Blog: 소셜 미디어의 대표 주자 블로그를 기업에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아이디어 등
- Social Media: 다양하게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정의와 활용 방안 등
- Edelman Digital Talk : 디지털 PR에 관심이 있는 독자 블로거를 위한 에델만 디지털 팀원들의 경험과 노하우 등

에델만 디지털 팀 블로그의 미션은 ‘신뢰 기반 커뮤니케이션(Authentic Communications)’다. 이를 바탕으로 에델만 코리아는 고객사가 인터렉티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핵심적인 비즈니스 이해관계자들과 새로운 개념의 신뢰와 상호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실행에 주력하고 있다.

에델만 디지털 팀 블로그 런칭을 총괄·기획한 에델만 코리아의 이중대 부장은 “웹 2.0 시대를 맞아 소비자 자체가 정보원이 되고 있으며,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파드캐스트, 비디오캐스트터 등 다양한 소셜셜 미디어들이 기업의 명성 및 제품 브랜딩에 실제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며, “팀 블로그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에델만 직원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하며 디지털 PR 비즈니스의 리더십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연락처

에델만 디지털 PR 담당 이중대 부장 2022-8227
에델만 마케팅팀 허주현 대리 2022-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