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태국 프로제닉社에 제대혈유래 간엽줄기세포 독점공급계약 체결

뉴스 제공
메디포스트 코스닥 078160
2008-07-08 09:34
서울--(뉴스와이어)--메디포스트(대표이사: 양윤선, 황동진 www.medi-post.co.kr)는 태국의 재생의학 의료시술 전문회사인 프로제닉社(Progenic Co,.Ltd)와 제대혈유래 간엽줄기세포의 독점공급에 관한 본계약을 체결, 연간 최소 100,000 USD(1억4백만원)규모의 세포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프로제닉社는 혈액질환, 신경계질환, 근골격질환 등 다양한 임상연구를 실시중인 태국의 줄기세포 연구개발 및 시술전문기업. 이번 계약은 지난 6월 MOU에 이어 성사된 것으로 메디포스트는 프로제닉社에 제대혈유래 줄기세포를 공급하는 동시에 제대혈 줄기세포 취급 및 사용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게 되며, 프로제닉社는 메디포스트㈜가 공급한 줄기세포를 연구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메디포스트의 세포배양기술은 이미 국내외에 독보적으로인정받은 바, 이번 계약을 통해 줄기세포 기술력 및 사업성을 다시 한번 업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줄기세포 판매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신규 수익원으로 확고히 자리매김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포스트 개요
메디포스트㈜는 국내 최초 제대혈 보관 기술 상용화, 국내 최초 자가 제대혈 이식 성공, 세계 최초 제대혈 성체줄기세포 치료제 상업임상시험 허가 등 제대혈 및 줄기세포치료 관련 기술개발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이다. 특히 제대혈은행 시장에서 ‘셀트리(Celltree™)’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45%, 제대혈 이식건수 80%를 차지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코스닥상장, 흑자기업이다. 중장기적으로 제대혈내 줄기세포를 이용,세포 치료제 연구 개발에도 집중해 세계 최초로 상업임상 승인을 받은 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을 비롯, 혈액, 관절, 뼈, 심장 등의 난치병을 치료하기 위한 다종의 세포치료제 개발에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post.co.kr

연락처

메디포스트(주) 브랜드전략팀 김지영 과장 02-3465-66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