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핸디소프트와 공동마케팅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8-07-09 09:12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대표 김수진, 이하 한컴)는 국내 그룹웨어 분야의 선두 기업인 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와 협력을 통해, 주력 제품인 ‘아래아한글’과 ‘핸디 그룹웨어’의 연동개발 및 공동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재 시판중인 양사 제품 간 연동개발에 필요한 기술지원과 일정 공유는 물론, 차기 버전의 개발에서도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세일즈 파트너로서의 협력도 진행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공동 마케팅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가 연동한 제품에 대한 홍보는 물론, 고객확보 등 다양한 영업활동을 펼쳐 시장개발 및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공동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컴은 핸디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그룹웨어 시장에서 ‘아래아한글’의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 대표 오피스 SW와 그룹웨어 SW 간 상생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윈윈(win-win)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핸디소프트 황의관 대표는 “국산 SW 대표기업 간의 협력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도 크며, 실질적인 매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컴의 김수진 대표는 “양사의 SW를 모두 사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높여가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과장 허지연 02-3424-5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