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를 빛내주실 경연참가자를 찾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2005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 추진기획단은 제1회 테이블세팅 디자인 콘테스트(The 1st Table Setting Design Contest), 제2회 감자메뉴경연대회, 제1회 해산물요리경연대회를 신설하고, 참가접수를 받는다.

전문적인 테이블세팅 디자이너를 배출하고, 일반인에게는 즐겁고 활기찬 생활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상차림을 선보여 이를 대중화하기 위해 개최되는 제1회 테이블세팅디자인콘테스트는 1차 서류심사와 2차심사인 본선으로 나뉘어 심사한다. 1차 서류심사는 3월 14일부터 21일까지 추진기획단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경연신청서, 작품설명서, 사진첨부한 작품설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2차심사인 본선은 박람회 기간인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5일 동안 학생, 일반, 단체경연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신청서와 규정은 본 박람회 홈페이지(www.sife.co.kr)에 접속해 자료실과 테이블세팅디자인콘테스트 설명부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 tablecc@sife.co.kr

올해로 두번째 개최되는 제2회 감자메뉴경연대회는 미국산 냉동감자를 주재료로 이용해 신메뉴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미국감자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가 후원한다. 본 대회는 박람회 기간 중인 4월 8일에 열리며, 참가자들은 한식, 양식, 창작 부문 중 한가지를 선택, 1종류 4인분을 현장에서 조리해 출품해내야 한다.

해양수산부와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는 영양만점 해산물의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제1회 해산물요리경연대회를 본 박람회와 함께 개최한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창작 종목 중 한종목을 선택해 5종류 1인분을 젤라틴 처리해 전시출품해야 한다.

제2회 감자메뉴경연대회와 제1회 해산물요리경연대회는 전국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3월 18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본 박람회 홈페이지 www.sife.co.kr에 접속해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해당 이메일(감자는 potato@sife.co.kr, 해산물은 seafood@sife.co.kr)로 접수하면 된다.

=============================================================

화려한 음식문화의 향연, 국내 최대의 음식축제

2005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

-아시아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

-한식 세계화 표준화관, 우수안전식품관 설치

일시 : 2005년 4월 6일~10일

장소 : 코엑스 대서양홀

주최 :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 (사)한국음식관광협회, 푸드채널

주관 : (사)한국음식관광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성원엔터테인먼트

후원 : 세계조리사연맹(WACS), 문화관광부, 농림부, 보건복지부, 노동부, 해양수산부, 서울특별시,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관광공사, 농수산물유통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수산회, 월간 푸드앤레스토랑



세계를 맛보자! 한국의 음식을 세계에 알리자!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는 음식문화외교!

국내 최대의 음식축제 ‘2005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가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매년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국내외 내노라하는 조리사들이 경합을 벌인다. 아름다움을 뿜어내는 그들의 요리에서, 그리고 전시관에서 국내외 식문화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그외 일반전시관에서는 국내외 식품 및 관련기기사가 참가해 업계의 정보를 교류하며, ‘한식 세계화’를 통해 세계인이 즐기는 한식을 만들고자 하는 장이 되고 있다.

2000년 9월 중소기업여의도종합전시장에서 열린 서울국제요리축제를 효시로, 2001년 서울국제요리축제, 2002년도와 2003년도는 서울세계음식박람회로, 2004년도는 한식을 세계화하자는 정부와 조리계의 취지를 담아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로 명칭을 격상시켰다.

본 행사의 구성으로는 ▶2005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군인요리경연대회 ▶한국음식의 관광산업화 및 세계화 전시관 ▶식품 및 관련기기 전시회 ▶해외 유명 호텔 및 레스토랑 인턴쉽 채용관 구성 ▶식품의약품안전청 주최 ‘우수안전식품관’ ▶문화행사를 비롯한 부대행사 ▶조리인의 날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 최고의 요리를 만들기 위한 열정을 불태운다 “

2005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지난해보다 한달 보름 이상 앞당겨 코엑스 대서양홀로 자리를 옮겨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6돌을 맞이하였다. 본 박람회의 메인행사인 2005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는 지난해보다 훨씬 커진 규모로 함께 열려, 해외 및 전국의 현직 조리사와 조리학도 1000여명이 참가, 5일 동안 혼신을 다해 준비한 요리작품을 선보인다.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Seoul International Culinary Competition)는 세계조리사연맹(World Association of Cooks Societies, WACS)이 인증한 국내 유일의 국제요리경연대회이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이다.

국가대표팀, 일반팀, 학생팀, 일반학생개인, 조각, 한국전통음식전시경연, 감자요리경연대회, 해산물요리경연대회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이번 대회에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국제요리경연대회에 출전할 한국국가대표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미리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다.

국제 민간부문과 별도로 본 대회에 군인요리경연대회가 최초로 실시된다. 군인과 경찰의 식단을 향상·개발하고, ‘국민 속의 군’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며, 현재 복무중인 대한민국 군인 조리병 및 경찰 조리경들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단 사단급 이상)

19세 이하의 주니어들의 미래를 볼 수 있으며, 외국 조리사들의 라이브경연인 팰리스 컴페티션, 보다 아름다운 식탁을 위한 테이블세팅 디자인 콘테스트가 신설되어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프로젝트, 한국음식의 관광산업화 및 세계화전략”

세계적인 건강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프로젝트 ‘한국음식의 관광산업화 및 세계화전략’의 전시관이 설치되어 세계인이 즐기는 한식의 표준화 모델을 제시하게 된다. 전시관에서는 식사류와 반찬류, 식기류, 인테리어, 조리사 및 도우미 복식 등을 선보일 예정. 한식이 표준매뉴얼화를 통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했을 때 국내 외식산업 및 관광을 포함한 식품산업을 발전시키고, 한국음식의 브랜드 자산가치 제고를 통해 한국의 대외이미지 향상 및 한국경제 활성화가 그 목적이다.



국내 조리청년실업의 대안 ‘해외 유명 호텔 및 레스토랑 인턴쉽 채용관’

국내에 178개 식품조리관련 대학교 및 대학에서 매년 3만 여명 이상의 졸업생이 배출되고 있는 지금,국내 조리청년실업의 대안으로 각광 받고 있는 해외 유명 호텔 및 레스토랑 인턴쉽 채용관에서는 박람회 행사기간 중 현지 특급호텔의 고용주가 방한하여 박람회장과 조리실기장에서 면접과 조리테스트를 치러 인턴쉽 참가자를 선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함께 하는 우수안전식품관

지난해 만두파동, 조류독감, 광우병 등 불안한 먹거리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홍보하기 위한 ‘우수안전식품관’이 설치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과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가 함께 주최하는 우수안전식품관에서는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얼마나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생산되는지를 보여주고, 학교급식과 단체급식의 우수위생식단 전시경연을 펼치며, 식품안전밥상수호대 계몽비디오 상영, 불량식품사례를 전시 및 계몽비디오를 상영할 예정이다.



주관사 ㈜성원엔터테인먼트 소개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를 주관하고 있는 ㈜성원엔터테인먼트는 (사)한국조리사회중앙회의 회원지인 월간 푸드앤레스토랑(FOOD&RESTAURANT)를 발간하고 있으며, 해외요리경연대회 선수단 및 참관단 모집, 음식관련 촬영 및 출판, 광고제작, Hi Seoul 먹거리 축제 기획·주관, 각종 음식관련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하고 있는 푸드 토탈 엔터테인먼트사(Food Total Entertainment)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ife.co.kr

연락처

2005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 추진기획단 서울시 종로구 행촌동 27-1 일성빌딩 3층 Tel (02)720-1815 신우진(011-9643-30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