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인기에 린나이를 비롯한 김래원 전속모델 기업도 신나

뉴스 제공
린나이코리아
2008-07-10 09:11
서울--(뉴스와이어)--SBS드라마 ‘식객이 방송 8회 만에 20%가 넘는 시청률 고공행진으로 주방가전업체와 식품업체 등 김래원을 전속모델로 선정한 기업들이 높은 광고 효과를 거두고 있다.

첫 방송부터 시청률 고공행진을 벌이고 있는 식객의 인기몰이 이유는 만화와 영화로 이미 재미와 완성도를 인정 받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2년 만에 TV드라마에 복귀한 김래원의 등장이 힘을 더한 것도 사실. 김래원은 주인공인 천재 요리사 성찬 역을 맡아 밝고 낙천적인 캐릭터로 극을 이끌어가고 있다.

김래원은 식객 방송 전부터 많은 기업들로부터 CF 러브콜을 받아왔다. 특히 요리와 관련된 주방가전업체와 식품업체에서 부드러운 요리사 김래원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광고 모델로 기용한 사례가 많다.

김래원은 지난해 CJ의 햄 CF에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린나이, 청정원 등 요리와 관련된 브랜드에 연이어 출연 계약을 맺었다. 여성을 잘 배려해주는 이미지의 김래원은 린나이코리아의 음식물처리기 비움 CF속에서 부드러운 남성의 모습을 보여주며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청정원 순창고추장 CF에는 식객의 요리대결 구도를 고추장 맛의 대결로 끌어왔다.

린나이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드라마 식객 속에서 앞치마를 두르고 요리하는 부드러운 김래원의 모습이 린나이의 주 타겟인 여성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다”며, “식객의 인기에 힘입어 비움의 인지도도 덩달아 오르고 있어 드라마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innai.co.kr

연락처

홍보대행 :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박세화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