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선생미술, ‘한자로 배우는 지하철 노선도’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홍선생교육
2008-07-11 11:37
안양--(뉴스와이어)--지하철노선도 따라가다 보면 漢字가 쏙쏙!

방문미술 브랜드 홍선생미술로 이름이 나 있는 홍선생교육에서 한자로 배우는 지하철 노선도 프로그램을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얼마 전 특허 취득한 ‘통신망을 이용한 학습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을 활용한 것.

한자로 배우는 지하철 노선도는 전국지하철 역 이름 한자에 한국어문회에서 주관하는 한자능력검정시험의 급수를 표기한 것이 그 특징이다. 생활과 밀접하며 대개 머릿속에 기억하고 있는 노선도에 한자를 대입하여 학습 효과를 증진하는 방식이다. 노선에 따라 한자독음 익히기, 한자 찾기 등을 하여 바로 점수를 알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인데, 게임과 비슷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홍선생교육은 한자교육의 선도업체로 정평이 난 회사. 몇 년 전 랩을 통해 익히는 한자 카드를 개발하여 새로운 학습법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특히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카드의 한자 1,000자와 부수한자 214자를 랩 리듬의 노래에 맞춰 단기간에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고 한다.현재 전국 유, 초, 중, 고 학교의 학습 보조 교재로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지하철 노선도 한자학습 프로그램은 홍선생교육의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사이트(nq.eduhong.com)에 회원 가입만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고 한다. 문의는 홍선생미술 1588-0088

홍선생교육 개요
홍선생교육은 방문미술 홍선생미술과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인터넷 콘텐츠, 머리에 그리는 디지털 아트 민화 등을 주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홍선생미술 유튜브 채널에는 머리에 그리는 아트 여행, 한자 좋아 좋아, 홍선생미술 철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홍선생미술은 전국에 120여개의 지사가 구축되어 700여명의 미술교사가 활동 중이다. 신뢰하는 기업, 창조하는 기업, 봉사하는 기업으로 20년동안 전국의 모든 택시와 전세버스에 교통 캠페인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eduhong.com

연락처

홍선생교육 홍보팀 (031)478-3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