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한·일 습지체험을 위한 ‘경남습지생태체험단’ 발대식 가져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는 7월 11일 오전 9시 50분 도청 현관(우천시 도민홀)에서 경남습지생태체험단 발대식을 갖고 7월 14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한·일 주요습지를 탐방한다고 밝혔다.

경남습지생태체험단은 이인식 람사르민간추진위원장을 단장으로 학생 99명, 일반인(학부모) 17명, NGO 6명, 교사 5명 등 127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7월 11일은 우포늪과 주남저수지에서 수서곤충, 식물을 관찰하고 늪과 뗏목 체험을 하고, 12일은 일본 야마구치현으로 이동하여 일본 최대의 카르스트 지형인 아키요시다이(秋吉台) 고원과 동굴을 견학하였다.

13일에는 키라라하마자연관찰공원(きらら浜自然観察公園)에서 일본 야조회와 함께 탐조활동을, 14일에는 후쿠오카 초등학교 학생들과 습지체험활동에 대한 교류의 시간을 가진 후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이번 경남습지생태체험단은 교실에서 전달받는 소극적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선진 습지보전정책을 체험하게 되며, 우리나라의 자랑인 우포늪과 주남저수지, 제10차 람사르총회 경남 개최에 대하여도 일본 전역에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 경남습지생태체험단은 한·일 습지탐방을 통한 양국 습지의 비교 및 선진습지정책을 견학하기 위해 도민을 대상으로 (사)한국습지보호협회에서 습지체험단을 모집함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 람사르총회준비기획단 문영선 055-211-54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