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展’ 수상작 9편, 온라인 무료 상영

뉴스 제공
미쟝센단편영화제
2008-07-13 10:15
서울--(뉴스와이어)--지난6월 26일부터7월 2일까지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展'의 그 뜨거웠던 열기를 온라인 상영관에서 그대로 이어간다! 7월2일 폐막식에서 다섯 장르별 최우수 작품상 발표와 함께 일주일간의 행복한 단편영화 축제를 마감한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그 어느 해 보다 치열했던 작품 경쟁과 높은 관객 참여율로 화제를 낳으며 단편영화제의 위력을 널리 알린 바 있다. 오는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미쟝센 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msff.or.kr) "MSFF BLOG" 게시판에서 올해의 수상작 9편을 상영하는 이번 기획은 2002년 제1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부터 꾸준히 진행된 것으로, 일주일간의 짧은 여정에 아쉬워하던 관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이다.

제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그 16일간의 특별 찬스!

올해의 그 감동을 온라인에서 다시 한번!

7월 15일부터 다섯 장르별 최우수 작품상 및 심사위원 특별상, 미쟝센 촬영상을 수상한 총 9편의 작품이 상영되는 온라인 상영관은 미쟝센 단편영화제의 자랑이자, 진정으로 관객을 위한 특별한 자리이기도 하다. 이번 상영으로 영화제를 함께했던 관객들에게는 추억을 다시 한번 되새길 기회를, 영화제 기간을 아쉽게 놓친 관객들에게는 마지막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의 상영작은, 대오에서 이탈한 노동자와 전투의경의 대치구도를 절묘하게 그려내며 사회적 관점을 다룬 '비정성시' 부문의 최우수 작품상과 촬영상의2관왕의 영예를 안은 이수진 감독의 <적의 사과>, 즉흥 무용을 가르치는 한 여자의 슬픈 움직임을 다룬 멜로드라마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부문의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박범수, 김남건 감독의 <솔로36분>, 특이한 소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신입PD의 유쾌한 코미디 '희극지왕' 부문 최우수 작품상 정승구 감독의 <이제는 말할 수 있다>, 미래의 꿈이 경험으로 확장되는 독특한 서사구조가 인상적인 공포, 판타지 '절대악몽'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이진우 감독의 <모퉁이의 남자>, 이유 없는 폭력성의 충돌을 담은 액션, 스릴러 '4만번의 구타' 부문의 최우수 작품상 박미희 감독의 <불온한 젊은 피>로 각 장르별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들이 상영된다.

이와 함께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박정범 감독의 <125 전승철> 과 박지연 감독의 <도시에서 그녀가 피할 수 없는 것들>, 심사위원 특별상 연기부문에 선정 된 엄옥란 주연의 <이웃> 과 김예리 주연의 <기린과 아프리카>를 포함해, 총 9편의 작품을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영화제 기간 동안 높은 인기를 보여주며 관객상을 수상한 장형윤 감독의 <무림일검의 사생활>은 현재 극장 <셀마의 단백질 커피>라는 이름으로 상영중인 관계로 8월1일부터 15일까지 개별적 온라인 상영을 가질 계획이다.

16일 동안 관객들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맞이한 미쟝센 단편영화제 온라인 상영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까지, 단편영화를 향한 미쟝센 단편영화제의 열정, 관객들의 사랑은 계속 될 것이다.

제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展' 온라인 상영

1. 일시 : 2008년 7월 15일(화) ~ 7월 30일(수) 16일 간
2. 상영 사이트 : 미쟝센 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msff.or.kr)
“MSFF BLOG” 게시판
3. 온라인 상영작 : 제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展’ 수상작 9작품

* 각 부문 최우수작품상
비정성시(사회적 관점을 다룬 영화) / 이수진 <적의 사과>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멜로드라마) / 박범수, 김남건 <솔로 36분>
희극지왕(코미디) / 정승구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절대악몽(공포, 판타지) / 이진우 <모퉁이의 남자>
4만번의 구타(액션, 스릴러) / 박미희 <불온한 젊은 피>

* 심사위원 특별상
박지연 <도시에서 그녀가 피할 수 없는 것들>
박정범 <125 전승철>

* 심사위원 특별상 연기 부문
이도윤 <이웃> , 수상자 - 연기자 엄옥란
김민숙 <기린과 아프리카>, 수상자 - 연기자 김예리

*미쟝센 촬영상
이수진 <적의 사과>, 수상자 - 촬영감독 홍재식

* 관객상을 수상한 <무림일검의 사생활> (감독 장형윤)은 현재 극장상영 중이기 때문에 감독과 배급사의 요청으로8월 1일 (금) ~ 15일 (금), 16일 간 개별적으로 온라인 상영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gff.org

연락처

유쾌한 확성기 02-517-3353
미쟝센단편영화제 사무국 02-927-5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