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08년도 상반기 하천시설공사 하자검사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에서는 부실공사로 인한 피해로부터 도민의 재산과 생명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이미 준공하여 하자담보기간 내에 있는 죽령천 용부원제 수해상습지개선사업 외 52건에 대하여 2008. 7. 14 ~ 7. 25일까지 하자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하자검사는 하천시설공사 준공검사를 완료한 날부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범위 내에서 당해 공사의 하자보수를 보증하기 위한 하자담보 책임기간 내에 있는 공사를 대상으로 이루어 지는 것으로서, 하천 시설물공사 시공업체의 하자담보 책임기간이 만료되기 이전에 철저한 하천시설물 검사를 통하여 부실 및 하자가 발생되는 구간이 발견되면, 시공사에 통보하여 즉시 보수토록 조치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시 제출한 하자보수보증금으로 강제 집행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하자검사기간 뿐만 아니라 하자담보책임기간 내에 있는 하천시설공사에 대하여 지속적인 수시점검 등을 통하여 하천시설물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하천과장 신필수 043-220-41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