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새로운 친환경자재 활용단지 조성
시는 올해 7,186만2천원(자담 2,155만9천원)을 들여 흥덕구 신대동 등 3개소 126.5㏊(73호)에 새로운 친환경자재인 유기질비료, 규산 성분외 미량요소 제재 5종을 지원하여 새로운 병해충발생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이에따라 친환경농법은 고품질 쌀생산을 통한 우리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는 물론 농약 비료값 상승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시름 해소와 농촌의 노동력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년도에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농법으로 상당구 오동동 12㏊에 우렁이 농법을 투입하여 제초제내성 잡초방제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상당구 정상동 등 3개소 46.4㏊에 친환경자재이용 기능성쌀 생산사업을 추진하여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배기술 도입 등 친환경 명품 브랜드 정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 043-200-4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