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정보문화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과 정보문화포럼(의장, 이각범 한국정보통신대학교 교수)은 7월 15일(수) 오후 3시 프레스센터 7층 환경재단 레이첼 카슨룸에서 제8회 정보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Creative Commons Korea, www.creativecommons.or.kr)의 프로젝트 리더인 윤종수 판사(대전지방법원 논산지원장)가 ‘책임있는 정보나눔 운동 - 오픈컬쳐와 CCL’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CCL(Creative Commons License)’은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과 공유를 위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새로운 저작권 규약이다.

또한 김중태 마이윙(www.miwing.com) 이사가 ‘책임과 신뢰의 인터넷 공론의 장,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김중태 이사는 발표를 통해 “웹에서 정보 생산 배포의 구조적인 문제로 신뢰성 확보가 어렵다”며, 최근 촛불집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인터넷의 역할에 대해

주목되고 있는 요즘 “새로운 공론의 장으로 인식되고 있는 인터넷에서의 정보유통 과정 투명화로 책임 소재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민주·평화·신뢰·성숙 4개의 정보문화포럼 분과위원회 소속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책임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문화 공유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관심있는 네티즌은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ado.or.kr

연락처

미래사회전략팀 고정현 팀장 02-3660-2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